강원대 주요 사업 설명 등 대학.지역사회 상호협력 방안 논의

 

강원대학교는 지난 16일(수)오전 11시 KNU스타트업큐브에서 '강원도의회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대학 측에서 김헌영 총장, 한광석 교육연구부총장, 김경남 삼척부총장, 조준형 대외협력부총장 등 주요 보직자와 김미나 강원도지역협력관 등이 참석했다.

또, 강원도의회 측에서 한금석 의장과 박윤미·함종국 부의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신기술창업집적지역(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강원 열린군대 프로그램 ▲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 운영 ▲평생교육시설 인프라 확충 ▲지역인재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 등 강원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들을 설명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금석 강원도의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김헌영 총장님과 대학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강원대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우리대학의 미래와 강원도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이 내실있는 성과를 거두게 되기를 바란다”며 “강원도의회를 비롯한 지자체, 관계기관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