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 간 지원금 출처 불분명으로 고소.고발 등 이어져 지역 이미지 '파괴'

강원 삼척시 원덕지역 발전소 주변지역 사업으로 인한 지역 주민 지원금을 놓고 고소.고발이 이어지는 등 지역 이미지를 파괴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삼척시 원덕 옥원리에 위치한 남부발전의 화력발전소 건설에 따른 특별지원금과 기본지원금은 총562억원으로 공공시설과 주민소득증대를 위한 지원금이다. 

그러나, 원덕지역에는 두 단체의 불협화음이 나타나면서 주민들사이에서도 지원금을 놓고 시민들사이가 벌어지는 등 논란도 커지고 있다. 

두 단체로 말미암아 지역 주민들은 서로 눈치를 보고 있으며, 지원금의 고른 분배도 되지 않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한 주민은 "좁은 지역에 두개의 단체가 서로 맞물리면서 지역의 발전은 고사하고 역행하고 있다"며 "원덕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두 단체가 하나로 뭉쳐 이제는 상생하는 관계로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삼척시에서도 이 두 단체의 원만한 해결을 제시했지만, 현재까지 원만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으면서 기부금으로 치러지는 지역 행사 지원도 끊긴 상태라고 주민들은 말했다.

또, 한 주민은 "지역 개발과 주민 소득을 기반으로 해야할 지원금이 현수막이나 일부 단체 직원들의 밥값으로만 나가는 게 과연 옳은 일인지 의문이다"고 지적했다.

한편, 원덕지역 발전소 운영 기간 동안 지원될 지원금은 450억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지원금의 출처 불분명으로 인한 고소.고발도 이어지면서 본래 목적을 상실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