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세대주인데도 불구하고 투표 못하게 하는 훼방 요소들 많았다" 주장

 

강원 삼척시 모 통장선거와 관련해 지난 22일 '위법선거가 진행됐다'는 의혹이 일자 이 마을 주민들이 삼척시에 '통장 임명보류 요청 건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마을 주민들에 따르면 투표권자 60여 명중 절반 이상이 '통장 선거가 위법했다'고 말하며 '당연히 재선거'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주민 A씨는 "이번 통장선거는 정말 있을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며 "세대주인데도 투표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느꼈고, 투표시간도 미준수 하는 등 훼방적인 요소가 충분했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통장선거 공고문도 시간이 다 돼어 마을회관에 붙였다"며 "선거일 전날 선거인 명부에 누락된 세대주가 있어 선거관리위원회(가칭.마을 자체적 단체)에 그 사실을 알렸으나 시정되지 않아 결국 투표를 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했다"고 말했다.

또, 이 마을 B씨는 선관위(가칭.마을 자체적 단체)에서 요구한 대로 위임장과 사실관계서를 제출했는데도 불구하고 통장 투표에 임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다고 취재진에 밝혔다.

한편, 이 마을 주민들은 '통장위법선거'와 관련, 현재 삼척시에 '통장 임명보류 요청'을 제출하고 시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