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4억 1798만원 예산투입, 저소득층 200여 명에 일자리 제공 계획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사진)는 지난 15일 2020년 삼척시 자활지원계획 수립 방향 논의를 위해 삼척시 자활기관협의체 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삼척시자활기관협의체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자활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위원장과 위원 9명으로 구성됐다.

협의체 구성 후 처음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삼척지역자활센터장, 삼척시종합사회복지관장, 삼척시니어클럽 관장, 삼척시자원봉사센터장, 삼척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2020년 자활사업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삼척시는 올해 총 34억 1798만원의 예산을 투입, 15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고 약 200여 명의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저소득층에게 자립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 비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삼척시는 2018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대상 자활사업 분야 평가 결과에서 자활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삼척시 대표 관광지 시설물 관리 및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의 시설물 관리 등 공공분야와 연계하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업그레이드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