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목)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지원 긴급 간담회 개최

 

강원 삼척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경기가 어려워지자 27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김양호 시장 주재로 '지역경제 지원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긴급 간담회에는 NH농협삼척시지부장과 삼척시번영회, 연합번영회, 학원연합회, 소상공인삼척지회, 숙박업회, 일반건설협회, 중앙시장조합, 외식업삼척시지부, 개인택시조합삼척지부 등 소상공인, 건설업, 기관·사회단체 등 17명이 참석했다.

시는 먼저 공공물품 조기구매, 관내 물품구입 및 사업발주로 2,630억원 규모의 재정 신속집행을 약속하고, 일자리와 SOC투자사업 등에 집중해 1,100억 규모의 1회 추경을 조기 편성하기로 했다. 

또한, 5천여 소상공인에게 융자추천과 이차 보전 총 500억원을 특별 지원하고, 2년간 융자액의 3% 이차보전 지원기간은 1년 연장해 최대 3년으로 확대 연장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상공인의 신용보증 수수료 지원을 50%까지 대폭 확대해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 시장은 “앞으로 시정의 역량을 총 결집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극복을 위해 혼신을 다할 것이다”며 “소상공인과 건설업, 기관· 사회단체 등 모두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과 동참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상인들은 여전히 경기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얼마나 경기 회복에 마중물을 부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