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강원 철원과 양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했다.

특히 양양지역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으로 발생해 지역사회가 긴장하고 있다.

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양양지역에 거주하면서 의정부성모병원에서 간병인으로 일하는 60대 여성 A씨가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의심 증상이 없었지만, 해당 병원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자 3일 양양군보건소를 방문해 검사를 진행,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 이동 경로도 함께 공개됐다. 그는 지난달 30일 정오께 강릉 아산병원을 방문했으며 지난 1일 오전 10시 5분쯤 양양한의원에서 물리치료를 받고 오전 10시 50분쯤 대구청과를 찾았다.

또 지난 2일에는 자택에 머물며 농사일을 했고, 3일 자가용을 통해 양양군보건소 선별진료소로 이동해 검체 채취를 받았다.

A씨는 이날 양성 판정을 받고 강릉의료원에서 치료 중이다.

철원 4번 확진자의 배우자인 70대 남성 B씨도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

B씨는 아내가 확진 판정을 받은 3일 자가격리를 통보받은 뒤 검사를 진행, 이날 양성 판정을 받고 원주의료원에서 치료 중이다.

도 보건당국은 확진자 동선에 방역 소독을 진행하는 동시에 역학조사로 파악한 접촉자에게 자가격리와 능동 감시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도내 코로나19 발생 지역은 춘천(5) 원주(18) 강릉(6) 태백(1) 양양(1) 속초(3) 삼척(1) 인제(1) 횡성(1) 서울(2·도내 신고) 철원(5) 등으로 확진자는 총 44명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