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9월 준공 목표로 기존 시설과 차별화 된 매력 만들기에 중점둬

▲ 사진=내년 9월 준공예정인 강원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조감도.

대형산불 피해를 입었던 강원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사업이 이달 내 시작될 예정이다. 

동해시는 오는 22일 조달청 개찰과 업체선정이 완료되면, 9월 내 공사계약 및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준공은 내년 9월 완료될 예정으로 당초 해수욕장이 폐장하는 8월 말 공사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조달청 입찰 절차 문제로 지연됐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재해복구사업은 국비 등 351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공사로 숙소(단독형 35동 51객실), 커뮤니티 하우스, 스낵카페 등의 건축물과 어린이 물놀이장·광장 등 편의시설이 대폭 확충될 계획이다.

또, 재난 예방을 위해 소화전은 21개로 늘리고, 객실은 대피가 쉽도록 설계된다. 이와 함께 비 피해 예방을 위해 상습 침수 지대 배수 시설 개선 사업과 해송 군락지도 복원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복구사업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만의 독창적 건축 디자인과 캠핑의 매력을 살릴 수 있는 조경 및 편의시설을 구축하고, 특히 산불 피해 등 재난 재발을 방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국내 최고 캠핑의 성지라는 명성을 되찾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캠핑특별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복구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 망상캠핑오토리조트는 지난해 산불로 객실, 클럽하우스 등 건축물의 80%이상이 전소되고, 해송 군락지 등 40,300㎡의 녹지가 소실되는 등 350억원의 피해를 입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