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 강원랜드희망재단과 협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활성화 교육 나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사진)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하 연수원)과 강원랜드희망재단은 기관 간 협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경영하는 데 필수적 실무내용으로, 사회적경제 창업법규 및 지원정책, 창업기업을 위한 세무회계, 사회적경제기업 성공전략 등이다.

교육대상은 강원도 내 4개 시·군 정선, 태백, 영월, 삼척의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이며, 강원랜드희망재단과 연수원이 교육비를 부담하고, 연수원은 과정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다.

이에 앞서 연수원과 강원랜드희망재단은 상반기에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을 위한 무료교육을 실시, 300명이 수료했다.

이 과정은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6개 과정으로 실시하며, 이러닝, 전문가와 교육생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웨비나 등 변화된 연수트렌드를 활용하여 진행한다.

교육 후에도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등 중진공 지원정책을 통한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원 관계자는 “국가시책 중 하나인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 교육지원을 위해 강원랜드 희망재단과 협업연수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