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산하 공무원이 실종돼 북한군에 의해 사살돼 조치를 제대로 취하지 않은 우리 군과 정부에 불만의 목소리가 섞인 청원 글이 등장했다. 

지난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북한 피격 사망 공무원 사건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의 합리적인 대응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청원의 글은 서울에 거주하는 30대로 "대체 우리나라 국민이, 두 아이를 둔 40대 가장이 동물에게 저질러져도 참혹하다 여길 일을 당하는 동안 대한민국 정부와 대통령은 무엇을 했느냐"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또, 실종돼 사살된 공무원을 두고 '자진 월북'이라는 군 당국의 발표에 대해서는 "만에 하나 월북의 의도가 있었다고 치더라도 그게 그렇게 비참하게 ‘죽어도 싼’ 일이었을까"라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실종된 공무원이 사살된 뒤 문 대통령의 유엔 화상 연설에서 종전선언을 한 것을 두고서는 "정치 이념과 국제 정세의 흐름 속에서 저 또한, 제 가족 또한, 제 이웃 또한 이렇듯 버려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두렵다"며 현 정부의 수습책에 대한 속 마음을 내비쳤다. 

이어 '저는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사항을 대한민국 정부와 문재인 대통령에게 청원합니다'라고 글을 적었다. 

1. 자국민이 북한에 의해 살해당했음을 보고 받고도 종전 선언을 한 행위를 규탄하며 이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합니다.

2. 문재인 대통령이 종전 선언의 실수를 인정하고 철회할 것, 그리고 통일부는 본 사건에 대한 북한의 사과와 책임있는 수습, 재발방지 약속을 요구할 것을 촉구합니다.

3. 국민의 죽음을 6시간 동안 방관한 국방부의 행위를 규탄하며, 국방부 장관의 경질을 촉구합니다.

4. 우리나라 국민에 대한 지속적인 살해행위, 위협, 도발, 핵개발 등을 지속하는 한 다시는 대통령의 입에서 종전 선언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5. 이 청원이 '재밌는 청원'으로 치부되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전 재미로 해당 청원을 한 것이 아닙니다. 청원 동의 요건이 갖추어 진다면 본 청원에 합당한 답변이 나오길 바랍니다.

6. 끝으로 이 글을 읽으신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이번 사건은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우리가 어디론가 여행을 할 때, 위험에 처했을 때, 정부의 도움이 간절히 필요한 상황이 되었을 때에. 정치이념과 상황에 따라 버려질 수도 있다면, 온갖 개인사가 까발려지고 부풀려져 '당해도 싼 사람'이 될 수도 있다면, 우리는 이러한 정부를 신뢰할 수 있습니까. 가장 근본적인 정부의 존재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물음에 답을 아시고자 한다면 동의를 부탁드립니다.

한편, 이 글은 28일 오후 13시 23분 기준으로 2만 7222명의 동의를 받으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