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화요일 삼척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강원 삼척시가 주최하고 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 플랫폼702(이사장 엄덕영)이 주관하는 프로그램 ‘코로나 19 극복 삼척시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송년 콘서트 <희망>’이 오는 29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삼척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공연은 삼척 해수욕장에서 오프라인 공연으로 진행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 공연으로 변경됐다.

삼척시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송년콘서트 '희망'은 ‘널 사랑하겠어’,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등으로 유명한 가수 동물원의 연주와 사회자 김지유의 진행으로 개최된다.

또, 25현 가야금 앙상블 모던금의 ‘도라지타령’, 이상진 퀄텟의 ‘yesterday’, ‘over the rainbow’, ‘alud lang syne’과 소프라노 김윤아와 팝페라 가수 전한영의 솔로곡과 듀엣곡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더한다.

이번 영상은 생중계 공연이 끝난 뒤에도 삼척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공연예술계의 위기 극복 및 활성화를 도모해 유튜브를 통한 생중계 공연 연출로 새로운 형태의 공연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삼척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 플랫폼702 관계자는 "정부 부처, 공공기관 등 다양한 주체들의 협력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여건 등으로 문화를 향유 하기 어려운 국민에게 문화 나눔 프로그램을 제공해 문화 향유권을 신장하고,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