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자료에 정권 차원 탈원전 반대 시민단체.민간인 불법사찰 등 명확한 증거도 나와

28일 한 언론이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과 관련, 관련 자료를 삭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산업부 공무원들에 대한 공소장 전문과 삭제된 530개 파일 목록이 전면 공개됐다. 

그동안 청와대, 정부.여당이 원전 조기폐쇄 감사원 감사와 검찰조사를 막기 위해 집요하게 방해해왔다는 주장과 검찰총장 찍어내기도 이런 차원에서 진행됐다고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입장문을 통해 밝혔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이는 '이적행위 국기문란 프로젝트'가 일부 공무원 차원이 아닌 정권 차원에서 극비리에 추진돼온 여러 정황이 드러난 것이다. 

또, 정권 차원에서 탈원전 반대 시민단체와 민간인을 불법사찰했다는 명확한 증거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문 정부는 자신들은 사찰 DNA가 없다고 줄기차게 주장했다. 

그러나, 이번에 문 정부는 탈원전 강행을 위해 민간인 사찰 등 불법행위까지 동원했다고 국민의힘은 공개된 자료에서 충분히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번 공개된 자료를 토대로 국민의힘은 "이번 정권이 국내 원전을 불법으로 폐쇄하고 북한에 원전 건설을 지원하는 이중적 행태는 명백한 이적행위"라며 "검찰은 추가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의힘은 당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해 문 정부가 숨기려는 것을 낱낱이 밝히겠다는 입장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