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탈원전, 핵무기 갖고 있는 북한에는 원전 건설 추진... 국민의힘 "진실 밝히고 책임져야"

▲ 사진=이철규 의원(사진 가운데.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산업통상자원특허소위원회 위원장)이 기자회견 후 언론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文 정부의 탈원전 정책의 이중성을 지적하며 국정농단과 흡사한 이번 사태를 두고 국민앞에 사죄하라고 성명서를 냈다. 

국민의힘은 성명서를 통해 "탈원전을 둘러싼 문재인 정부의 위선적 실체가 드러났다"며 "정부가 출범하자마자 탈원전을 졸속 강행하면서, 북한에는 원자력발전소를 지어주려 했었던 충격적인 정황들이 알려졌다"고 밝혔다. 

이어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사건 감사과정에서 산업부 공무원들이 감사 직전에 삭제한 530개 파일 목록이 복원되면서 그 실체가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특히, 국민의힘은 "정권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국민을 속이고, 평화를 구걸해가며 북한과 원전거래를 하려 했다면 경천동지할 국정농단 사건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대한민국을 탈원전 국가로 선포하고 멀쩡한 원전을 조기폐쇄까지 하더니, 뒤로는 북한 원전건설을 추진한 文 정권의 경악스러운 이중성을 규탄한다"고 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국내에는 탈원전을, 북한에는 원전 건설을 추진하려 했다는 점만으로도 文 정권은 국민을 배신하고 북한을 이롭게 하려 한 반(反)국가적 정원으로 지탄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SNS에서는 "기가 막힐 지경이다. 이게 나라냐", "국민과 나라 살림살이는 뒷전이고, 이런 자들에게 나라를 맏기다니...", "이 사건은 국가보안법상 이적행위에 해당할 수 있는 중대한 사건 입니다. 우리나라 원전은 폐기하고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겠다는 밀약이 있었다면 관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수사하여 국민들께 소상히 보고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등의 반응이 몰아치고 있다. 

이철규 의원은 "이 정권의 실체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수 없다"며 "북한 문제를 국내 정치에 끌어 들이는 신 북풍공작은 현 정권이 자행하고 어 지금 이라도 진실을 밝히고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