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교 신입생 학교생활 정보 제공하는 유튜브 생방송 운영

강원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도내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대상 사전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오는 9일(화) 오전 10시(초등학교 편)와 오후 2시(중학교 편)에 비대면 생방송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www.youtube.com/user/happygwedu)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부모 교육에서는, 학교 선생님들이 경험에 기반한 생생한 조언과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댓글 질문에도 답변할 예정이다.

특히, 초등학교 편에서는 새내기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예비 초등학생 준비사항, △초1 교육과정, △수업과 평가 등을 소개한다.

또한 중학교 편에서는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점을 중심으로 △수업과 평가, △자유학년제, △친구관계 등 실질적인 정보를 담을 예정이다.

도교육청 남상백 사무관은 “개별 학교에서 집합행사가 어려운 조건인 만큼 신입생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비대면 방식으로라도 풀어주고자 한다”며, “자녀의 입학을 앞둔 학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시대에 학부모 소통의 중요성과 우수사례를 담은 홍보물을 도내 교사에게 배포하는 등 ‘교사-부모 한편 되기’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