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학교장 추천 통해 응시, 선발인원 총 5명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29일(월) '2021년도 강원도 소재 특성화고(일반고 특성화학과 포함), 마이스터고 졸업자(졸업예정자)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응시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력경쟁임용시험을 통한 선발인원은 총 5명으로, △시설(건축) 2명, △공업(일반전기) 2명, △공업(일반기계) 1명이다.

응시자격은 강원도 소재 특성화고(일반고 특성화 학과 포함) ․ 마이스터고 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이며, 응시 연령은 원칙적으로 18세 이상(2003. 12. 31. 이전 출생자)이지만 특성화고(일반고 특성화 학과 포함)와 마이스터고 졸업자(졸업예정자) 중 예외적으로 조기 입학한 17세(2004. 12. 31. 이전 출생자)도 포함한다.

지원자는 해당 학교장 추천을 통해 응시할 수 있으며, 우편으로 강원도교육청 총무과로 일괄 제출하면 된다.(추천대상자 개인별 제출불가)

또한, 응시원서 접수는 학교장 추천서류를 제출한 자에 한해 응시자 본인이 도교육청 온라인채용시스템(http://edurecruit.kwe.go.kr)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접수기간은 4월 19일(월) 9시부터 4월 23일(금) 18시까지 5일 간이다.

도교육청 김기호 행정국장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생이 학교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직업세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매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에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채용비율을 높여 취업률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기시험은 전국 시ㆍ도교육청에서 6월 5일(토) 동시에 실시하며,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행·재정정보-인사·시험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