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쥐띠 운세
36年生  사소한 것에서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작은 문제도 확실히 짚고 넘어가요.
48年生  말 한마디도 큰 상처가 될 수 있으니 오늘만큼은 말하기 전 다시 생각해보세요!
60年生  자만심 말고 자신감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오늘은 스스로 자신감을 채워보세요.
72年生  의견에서도 새로운 사실이 있을 거에요. 상대방의 입장도 들어보는게 중요해요.
84年生  겸손한 모습을 유지하면 또 다른 기회를 볼 수 있을 거에요. 고개 숙여도 좋아요.
96年生  질질 끈다고 해서 해결되진 않는답니다. 단 시간에 빨리 마무리 짓는게 나아요!

소띠 운세
37年生  내 것이 아니라면 욕심도 부리지 말아요. 내 것만 지키더라도 벅찰 수 있습니다.
49年生  신뢰를 위해서라도 책임 지지 못할 말이라면 애초에 꺼내지도 않는게 좋습니다.
61年生  상대방 도전정신을 높이 사주세요. 도전 하는데에도 많은 고민이 있었을 거에요.
73年生  과하면 오히려 구설이 될 수 있으니 적당히 얻었다면 물러서는 자세가 좋아요!
85年生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고민된다면 질러보세요~! 그래야 후회도 적을 거랍니다.
97年生  오늘 괜히 느낌이 좋은 하루네요. 하지만 내 의견을 강조는 하되 강요는 안 돼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컨디션이 좋은 하루네요. 이 컨디션을 저녁까지 가지고 갈 수 있어야 한답니다.
50年生  뜬금 없는 일이라 한들, 일단 시작해보는 것이 후회를 덜 하는 방법이겠습니다.
62年生  다른 사람들의 일을 걱정하기 전에 내 일부터 마무리하는 것이 덜 힘들 거에요.
74年生  내가 직접 발로 뛰어야 보람도 있고 얻는 것도 많답니다. 지금 바로 움직여봐요.
86年生  다른 사람들의 말을 따를 필요 없어요. 나의 의견도 중요한 것을 잊지 말아요~!
98年生  눈 앞의 결과가 다는 아닐 거에요. 노력한 만큼 결과는 올테니 미리 걱정말아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안 좋은 일 뒤에는 좋은 일도 있답니다! 지금에 무너져 있을 필요 전혀 없어요.
51年生  아닌 것은 아니라고 단호하게 말해줘야 상대방도 느끼고 고칠 수 있을 거에요.
63年生  포기하지 말아요! 끈기 있게 버티는 사람이 결국에는 승자가 되어 있을 거에요.
75年生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이죠.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새로운 도전을 해보세요.
87年生  친목을 위해서라도 내가 먼저 나서서 말을 걸고 다가가는게 필요한 하루에요!
99年生  중간지점을 찾을 수 있어요. 서로 한 발만 양보하면 해결책이 단번에 보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내 의견을 내비쳐 보세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우르르 따라갈 필요도 없어요.
52年生  이성도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마음 속 고민은 이성에게 털어놔도 괜찮습니다.
64年生  다수의 의견을 따르지 말고 소수라도 나의 의견을 표현하면 이뤄질 수 있어요.
76年生  목표가 있어야 동기부여도 되죠~! 불가능처럼 보여도 높게 목표를 잡아보세요.
88年生  사람들 사이에서 내 이야기가 오갈 수도 있으니 최대한 말을 아끼는게 좋아요!
00年生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부족하니 다툼이 생겨요. 대화가 필요하군요.

뱀띠 운세
41年生  마음에 안 든다면 잠시 보류해보세요. 마음에 들 때까지 수정하는게 맞습니다!
53年生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자존감만 낮아진답니다. 세상을 나에게 맞춰보길 바라요.
65年生  끝까지 가지 말고 먼저 한 발 빼보세요. 멀리서 지켜보는 것이 유리한 하루에요.
77年生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주저말고 시도해보세요. 마무리가 좋을 수 있답니다.
89年生  다른 사람에 부러워 할 필요 없어요. 오늘은 '나'에 대해 자신감을 더 가져봐요.
01年生  기초를 잘 다져야 나중에 수월하답니다. 무서워 보여도 엄해질 필요가 있어요.

말띠 운세
42年生  나랑 맞지 않는 일은 없답니다. 내가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54年生  오늘 마음을 단단히 먹도록 하세요! 주변의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66年生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어요. 늦어진대로 진행시키면 결과는 있을 거에요!
78年生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고 해결해야 돼요. 그래야 똑같은 실수가 생기지 않지요.
90年生  내가 분위기 흘릴 순 없겠죠? 의미있는 자리인 만큼 표정관리에 신경을 써봐요.
02年生  조언이 필요하다면 실제로 경험했던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유리해요.

양띠 운세
43年生  정으로 일을 하다간 처리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어요. 공사를 구분하세요.
55年生  한 눈 판 사이가 문제가 될 수 있답니다.  끝날 때 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요~!
67年生  해명도 골든타임이 있어요. 눈치 보지 말고 해야 할 말은 확실히 전하도록 해요.
79年生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에는 아직 부족할 수 있어요. 한 마리라도 제대로 잡으봐요!
91年生  이제 한주의 시작일 뿐이랍니다! 스스로를 끊임없이 재촉해서 텐션을 높여봐요.
03年生  취미생활이나 여기시간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내 할 일은 끝내고 즐겨야 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시간을 잡을 수 없다면 내가 빠르게 움직여야죠. 조금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요.
56年生  지금 놀면 나중에 후회한답니다. 바쁘게 움직일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보세요.
68年生  이미 떠나간 버스는 돌아오지 않아요! 새롭게 다가올 기회에 기대를 걸어봐요.
80年生  마음이 여유로워야 실수도 줄어든답니다. 하고자 한다면 먼저는 침착해지세요.
92年生  고운 정보다 미운 정이 때론 더 무섭답니다. 앙숙이라도 너무 미워하진 말아요.
04年生  최종 목표에 가기까지 필요한 것은 세부 목표랍니다! 동기부여가 더 필요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이 있죠.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 사람부터 돌아보세요.
57年生  싸움이 길어져서 내게 유리할 건 없어요. 먼저 감정을 풀고 대화를 시도해봐요!
69年生  빠른 결정이 있어야 시간이 지체되지 않을 거에요. 나를 믿고 진행해도 좋아요.
81年生  타이밍이 있을 때 노를 저어야 한답니다. 오늘이 그 타이밍이니 움직여야 해요.
93年生  서로간에 관계 유지는 필수에요. 밀당이 과하지 않도록 지금은 당길 차례에요!

개띠 운세
46年生  오늘은 나를 조금 감춰보세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주는 것이 유리해요.
58年生  잘못한 일에는 고개를 숙이고 용서를 비는 것이 자존심을 지키는 길이랍니다~!
70年生  답이 안 보여도 포기하지 말아요. 스스로 자문을 구해보면 답이 보일 거랍니다.
82年生  힘들다고 해서 계획을 변경하지 말아요. 끝까지 밀어붙이는게 승산이 있습니다.
94年生  너무 큰 목표는 오히려 힘만 빠지게 되죠. 내 수준에 맞는 목표로 재설정하세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긍정이 함께 하면 못할 것 없어요. 긴가민가 한 일에도 긍정적으로 도전해봐요.
59年生  시간이야 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재산이죠. 낭비하고 있진 않은지 돌아보세요!
71年生  안 좋은 일이 있더라도 액땜했다 생각하고 넘겨야 다른 일도 수월하게 됩니다.
83年生  큰 이득이 없는 일이라면 한 발짝 물러서도 괜찮아요. 다른 기회를 노려보세요.
95年生  대인운이 나쁘지 않으나 이유없이 잘해주는 사람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5월 11일▼

쥐띠 운세
36年生  싸움으로 끌고 가지 말아요. 사람 관계에서는 대화로 푸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48年生  원하는 것이 있는데 가만히 있을 순 없죠. 원한다면 스스로 움직여보길 바라요.
60年生  내가 필요한 곳이 아니라면 눈치껏 빠져주는 것이 원망을 덜 받는 방법이에요!
72年生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내 일부터 마무리 해야 돼요.
84年生  브레이크 안 걸어도 괜찮아요!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질주해봐도 괜찮습니다.
96年生  초심대로만 행할 수 있다면 어떤 일이든 절반은 할 수 있을테니 집중해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보다 겸손해지길 바랍니다. 겸손하면 없는 기회도 다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49年生  욕심은 내려놓길 바라요. 여유롭게 기다리면 더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답니다.
61年生  구설수가 생길 수 있는 하루네요. 소문이라면 한 귀로 듣고 흘리는게 좋습니다.
73年生  대충하고 말거라면 애초에 포기하도록 하세요! 노력이 있어야 결과도 있지요.
85年生  새로운 기회나 능력을 인정받는 등 기분 좋은 소식이 들리는 하루가 되겠어요.
97年生  아닌 건 아니라고 확실하게 말해야 조금씩 변화도 느낄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오늘만큼은 나이에 연연하지 말고 겉모습이라도 화려하게 꾸며보길 바랍니다. 
50年生  누군가와 함께해보세요. 혼자보다는 여러 사람과 함께 있을 때 더 빛난답니다.
62年生  대인관계는 얕더라도 넓은 것이 좋답니다. 다른 사람을 먼저 챙겨주도록 해요.
74年生  인내만이 답이에요. 앞이 안보이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버텨야 합니다.
86年生  서로 무관심하면 팀워크가 좋을 수가 없어요. 작은 것 하나도 챙겨줘야 합니다.
98年生  나를 억지로 포장하지 말아요. 내 있는 모습 그대로를 바라보는 사람을 찾아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원하는 결과가 없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말아요. 다른 기회를 엿봐도 괜찮아요!
51年生  대접 받길만을 기다리지 말아요. 가는 것이 고와야 오는 것도 고운 법이랍니다.
63年生  일이 막혀도 주저앉지 말아요. 주변 사람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을 거랍니다.
75年生  괜히 책잡혀서 변명해야 될 수 있으니 지키지 못할 약속은 꺼내지도 말아요~!
87年生  없던 약속도 만들어서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사람에게서 운을 얻을 수 있어요.
99年生  서로 돕고 돕는 세상이랍니다. 좋은 정보가 있다면 서로 공유하는게 유리해요.

용띠 운세
40年生  육체적인 컨디션이 좋다 하여 많이 설치면 안 돼요. 최대한 절제하는게 좋아요.
52年生  지나친 인연도 다시 되새겨보세요. 다퉜던 인연 중에도 귀인이 있을 수 있어요!
64年生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에요~ 문턱이라 해도 다시 한 번 시도해보길 바라요.
76年生  주변이 깨끗해야 집중도 잘 되는 법이죠! 시작 전에 주변 정리부터 시작해봐요.
88年生  이동수가 부족한 날이군요. 어디 멀리 나가는 일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00年生  별 일 아닌 일에 시간 끌 필요 없어요. 아니라 생각든다면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조금 더 인내를 가져보세요. 하기 싫은 일도 진행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53年生  앞으로 웃을 일이 더 많답니다. 오늘의 걱정은 지나간대로 훌훌 털어버려봐요!
65年生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아이디어를 구하세요.
77年生  오늘 날 도와준 사람이 평생 은인이랍니다. 감사의 표시는 꼭 전해보길 바라요.
89年生  상대방의 말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말고 속에 있는 뜻을 다시 생각해봐요.
01年生  예민한 감정은 개인적인 감정이랍니다. 오늘은 개인의 감정은 숨기는게 좋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다른 사람이 내게 도움을 요청한다면 기꺼이 들어주세요. 운이 좋은 날입니다!
54年生  모든 것을 내려놓을 때도 되었어요. 생각이 힘들 때는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요.
66年生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손쉽게 해결될 수 있으니 웃음을 잃지 않길 바랍니다.
78年生  갑작스러운 계획일수록 더 확신이 있어야 하니 확신이 없으면 미루는게 나아요.
90年生  내가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내가 필요한 곳은 없는지 주변을 돌아보도록 해요.
02年生  오늘의 지출은 후회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지출 하기 전 다시 생각해보세요.

양띠 운세
43年生  다른 사람의 도움을 부담스러워 말아요! 언젠가 나도 갚을 날이 있을 거랍니다.
55年生  새로운 길이 더 유리한 날이네요. 그동안 지내온 틀에 박힌 방식은 벗어보세요.
67年生  하고 싶은 일이 많아도 진정하세요. 무슨 말을 할지 먼저 정리부터 해야 됩니다.
79年生  내가 이뤄낸 결과가 있다면 잘난체 해보세요. 칭찬을 받을 수 있는 날이에요~!
91年生  오랫동안 질질 끌어도 해결은 안 된답니다. 오늘은 꼭 마침표를 찍길 바랍니다.
03年生  상대방을 설득하려면 의견에 확실한 근거가 필요해요! 내가 자신있어야 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내 의견이 꼭 옳지는 않아요. 고집 피우지 말고 다른 사람의 의견도 들어보세요.
56年生  선택에 오래 시간을 끌지 말아요. 빠르고 확실한 판단이 필요한 오늘이랍니다!
68年生  사람들의 덕을 볼 수 있는 날입니다. 빈말이라도 칭찬 한마디 먼저 건네보세요.
80年生  첫인사가 좋아야 관계도 좋아진답니다! 미운 정이라도 웃으면서 인사해주세요.
92年生  속 썩이는 일이 마무리 되는 좋은 날이네요. 오늘은 두 발 뻗고 자도 좋습니다.
04年生  마음 넓은 내가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해요~! 그래야 다툼도 안 일어난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마음의 평안을 유지해보세요. 마음이 편안해야 몸도 편안해질 수가 있답니다.
57年生  도와주기로 약속했다면 도와주도록 하세요. 내 일보다도 약속이 먼저겠어요!
69年生  내가 중심을 잘 잡아줘야 합니다. 어느 때보다 중립을 잘 지켜야 할 때입니다.
81年生  지금 보이지 않는다고 해도 슬퍼 말아요! 결과는 천천히 내게 다가오고 있어요.
93年生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요. 잘못된 일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바로 잡아야 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면 실천해보세요. 지금 배우기 시작해도 늦지 않았어요!
58年生  그간 배워온 재능을 썩히지 말아요. 어디라도 나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어요.
70年生  고정관념을 깨면 더 많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어요. 우물 안에서 나와야 합니다.
82年生  주변 사람에게 뒤통수 맞을 수 있어요. 오늘은 나만 믿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94年生  성격이 급하면 내 옆에 것도 놓칠 수 있습니다.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야 해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알찬 하루를 만들어보세요. 오늘 무엇을 해야 할지 뭘 할지 먼저 계획해보세요.
59年生  중요한 물건이 있다면 잃어버릴 수 있으니 차라리 집에 두고 오는 것이 좋아요.
71年生  연락 하나가 이미지를 바꿀 수 있답니다. 어색하다면 내가 먼저 연락해보세요.
83年生  일에도 순서가 있답니다. 마무리가 순조로우려면 시작을 확실히 잡아야 해요!
95年生  어영부영 넘기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될테니 확실하게 종지부를 찍어야 유리해요.

5월 12일▼

쥐띠 운세
36年生  당장 눈앞의 것을 바라지 말아요. 자녀 문제라면 기다려주는게 답일 수 있어요.
48年生  지금 좋은 것이 좋은 것은 아니에요. 조금 더 속을 들여다 볼 필요가 있습니다!
60年生  충고와 잔소리는 한 끗 차이랍니다. 충고를 하고 싶다면 한 번으로 끝내야 해요.
72年生  마지막에 반전이 있을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긴장도 늦추지 않길 바랍니다.
84年生  한가함보다 분주한 것이 더 의미있는 하루랍니다. 오늘 하루에 감사해 보세요.
96年生  말 한마디에 모든 것이 물거품 될 수 있어요. 주변 눈치를 보고 말해야 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금전거래에 주의를 기울이길 바랍니다. 아무리 가까워도 금전거래는 불리해요.
49年生  다른 사람보다 나를 먼저 신경쓰세요. 내가 완벽해야 도움도 줄 수 있답니다~!
61年生  아랫사람과 소통이 원활해야 조금 더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73年生  찌르는대로 결과를 볼 수 있는 하루니 오늘만큼은 발 빠르게 움직여보길 바라요.
85年生  여유시간을 여유있게 가지고 싶다면 집중해서 오전내에 일을 마무리 해보세요!
97年生  상대방 의견도 충분히 들어봐야 할테니 의견을 조율하는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쉽게 들어온 돈은 쉽게 나가기 마련이죠. 큰 미련을 두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50年生  모두가 싫어하는 일을 시도해보세요. 2배 이상의 가치와 뿌듯함도 있을 거에요.
62年生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일 수 있으니 처음 만난 사람이라면 의심이 꼭 필요합니다!
74年生  내가 더 좋아한다고 해서 자존심 상해 말아요. 그런건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아요.
86年生  누군가는 나의 노고를 알아줄 거랍니다. 아무도 모른다는 슬픈 생각은 말아요~!
98年生  고민은 빨리 털어내고 해결방법을 찾는게 우선이니 재빨리 정신차려야 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주변 사람과 화합에 힘을 쓰세요. 내게 유리한 쪽으로 당겨올 수 있는 날이에요.
51年生  배움에는 끝이 없답니다~! 평소 배우고 싶던 것들에 도전해봐도 나쁘지 않네요.
63年生  상대방을 조금 더믿어보길 바라요. 신뢰를 주면 더 큰 일을 해낼 수 있을 거에요.
75年生  한 순간의 방심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니 긴장을 늦추지 않는게 중요해요!
87年生  작은 문제를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덧날 수 있어요. 지금 바로 해결해야 합니다.
99年生  충동구매는 뒤돌아서면 후회랍니다. 쓸데없는 지출은 스스로 자제하길 바라요.

용띠 운세
40年生  실수가 반복될 수 있는 날이니 혹시나 빠뜨린 것은 없는지 재차 확인해보세요.
52年生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먼저에요. 복잡하고 어려운 일부터 처리를 해보세요!
64年生  얕은 잔머리는 오히려 불리해진답니다. 오늘은 정직한 길을 택하는게 좋습니다.
76年生  내가 잘못한 일이 있다면 먼저 용서를 구해보세요. 용서에도 타이밍이 있지요.
88年生  지금이 가장 빠른 때 일수도..! 늦었다 생각들어도 하려던 일을 멈추지 말아요.
00年生  오늘 하루는 내 손에 달려있답니다. 노력이 있다면 결과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욕심 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유혹에 안 넘어갈 수 있어요! 신념을 지키봐요!
53年生  세상에 치여 힘들다면 잠시 혼자의 시간을 가져도 괜찮아요. 오늘 밤 어떤가요?
65年生  사람들과 언쟁에서 불리해질 수 있어요. 조용히 묻혀가는게 상책인 하루입니다.
77年生  오늘은 내가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소소하더라도 이야깃거리 만들어보세요.
89年生  주변 사람들이 내 눈치를 보고 있진 않나요? 최대한 감정 절제를 해야 합니다!
01年生  내가 말이 더 많아도 괜찮아요. 하고 싶었던 말이 있다면 오늘은 꼭 전해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괜히 싸움에 휘말릴 수도 있으니 피하고 싶은 사람은 최대한 피하는게 나아요.
54年生  변덕 부리지 말아요~ 처음 마음 먹은대로 밀고 나가도 후회는 없을 거랍니다!
66年生  무덤까지 가는 비밀은 없답니다. 들통나서 민망해지기 전에 먼저 얘기해보세요.
78年生  내가 나를 사랑한다면 뭐든 할 수 있어요! 나에 대한 자신감을 먼저 가져보아요.
90年生  술이 해결책은 아니에요. 오늘은 힘들어도 맨정신으로 해결해나가야 한답니다.
02年生  갈등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갈등이 생길 것 같다면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양띠 운세
43年生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아요. 등잔 밑이 어두운 법이니 해결책은 간단하겠습니다.
55年生  친한 사이일수록 약속을 더 지켜줘야죠. 친한 사이라고 가볍게 보지 않길 바라요.
67年生  다른 사람 일에 관심갖기 보단 나의 본 업에 더 신경써야 하는 날이니 명심해요!
79年生  새로운 만남이 있다면 좋은 관계를 유지해보세요.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습니다.
91年生  아직은 내가 개입해야 할 타이밍이 아니니 멀리서 좀더 지켜보는게 좋겠습니다.
03年生  다치면 병원을 가야죠! 혼자서 끙끙 앓고 있지 말고 누구에게든 털어놓아봐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변화되고 싶다면 내가 먼저 움직여보세요.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야 좋아요.
56年生  경쟁은 오히려 자존감만 깎아 내릴 수 있어요. 선의의 경쟁도 피하는게 나아요!
68年生  주변 사람들의 시기 질투에 분노하지 말아요. 모두 내가 부러운 것 뿐이랍니다.
80年生  작은 일에도 결과를 볼 수 있는 날이네요. 최대한 겸손한 모습을 유지해보세요.
92年生  혼자 모든 것을 해결할 순 없죠~! 오늘은 함께 할 조력자를 찾는게 우선이에요.
04年生  약속이 있다면 단정한 옷차림으로 나가보세요. 첫인상이 중요하게 작용되네요!

닭띠 운세
45年生  돈이 오고가는 문제라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중요한 이야기는 문자로 남겨봐요.
57年生  규칙이 있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지요. 몸이 근질거려도 법규를 어기진 말아요.
69年生  선택이 어렵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의견을 구해보세요. 훨씬 수월해지겠습니다.
81年生  어색한 시간이라 하여도 휴대폰을 만진다거나 딴짓하는 일은 삼가는게 좋아요.
93年生  항상 내리막길 일순없죠. 한번 마주친 오르막길에 모든 것을 포기하지 말아요!

개띠 운세
46年生  지금은 일시적인 상황 뿐이에요. 오뚝이 같은 모습으로 다시 일어나길 바라요.
58年生  내 사람의 말이라면 의심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우선은 믿어주는게 좋겠습니다.
70年生  거짓말은 사태가 더 커지게 되군요! 잘못을 했다면 솔직하게 말해주길 바라요. 
82年生  신뢰를 쌓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내가 먼저 상대방을 믿어주면 걱정 없답니다.
94年生  괜히 지출이 커질 수 있네요. 오늘은 눈에 보이는 현금을 지니고 다니길 바라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흥이 많은 것은 좋지만, 흥이 넘치면 실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9年生  상황이 마음에 안 들어도 즐겨보세요. 노력하는 자보다 즐기는 자가 먼저에요.
71年生  높디 높은 벽 앞에서 무리하지 말아요. 돌아가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83年生  답답하면 직접 움직여 보세요. 상대만 믿고 맡겨놓지 말고 먼저 움직여야 해요.
95年生  지금 운이 내 옆에 왔네요! 조금만 손을 뻗으면 닿을테니 조금만 더 힘내세요!

5월 13일▼

쥐띠 운세
36年生  가재는 게 편이어야 하겠지요. 아무리 미워도 내 사람 편을 들어주는게 나아요.
48年生  고집부리기 보단 내 의견을 설득하는 편이 더 유리하게 작용하는 하루입니다~!
60年生  주변 환경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요.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마음이랍니다.
72年生  계속해서 번복하면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기든 아니든 한 길로 직진해보세요.
84年生  오늘 안에 마무리 하기 위해선 다른 사람들 방해는 사뿐히 무시해야 한답니다.
96年生  작은 스트레스는 오히려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어요! 나를 더 자극시켜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받는 것 만큼 베푼다면 내게 또 돌아올 수 있어요. 오늘은 더 베풀어보길 바라요.
49年生  내 진심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은 가족 뿐이니 멀리서 찾지 않아도 좋습니다.
61年生  욕심내면 오히려 놓칠 수 있답니다. 본전을 뽑았다면 물러서는게 유리하답니다.
73年生  언제든 내게도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임을 명심하고 최대한 이해해줘야 합니다.
85年生  채찍은 나중에~! 일단은 칭찬으로 구슬려야 나를 믿고 따라와줄 것이 분명해요.
97年生  내 의견만을 고집하지 말아요. 상대방의 의견에서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날이니 좋은 관계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50年生  구두로 말한 작은 약속도 약속입니다. 작은 약속에 신뢰까지 저버리진 말아요~!
62年生  내가 원하는 뭔가를 얻기 전까진 내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길 바라요.
74年生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문화를 따라보세요. 아랫사람과 친하게 지내는게 좋아요.
86年生  사람은 모두 겉모습이 다가 아니랍니다. 조금 더 이야기를 나눠보는게 중요해요.
98年生  말 한마디가 큰 파장을 불러올 수 있으니 똑같은 말도 예쁜 단어를 선택하세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오늘은 나 조차도 믿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51年生  조금 겸손해져 보세요. 겸손한다면 지나간 기회도 어부지리로 잡을 수 있습니다.
63年生  누군가는 나의 노고를 알아줄 거랍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띄우도록 기다려요~!
75年生  큰 이득을 보려면 작은 손해도 따를 수 있어요. 그정도는 감내할 수 있어야 해요.
87年生  꿍하게 있지 말고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다면 먼저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99年生  감정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할테니 끓어오르는 분노도 3번은 인내해보길 바라요.

용띠 운세
40年生  집안이 평안해야 내 마음도 평안해진답니다. 괜한 싸움은 유하게 넘어가세요~!
52年生  감언이설일 수 있으니 달콤한 말 뒤에 숨어있는 진실을 잘 들여다봐야 한답니다.
64年生  복잡한 문제도 실제로는 간편할 수 있어요~! 시작점부터 천천히 살펴봐야 해요.
76年生  마음을 다잡아야 집중도 된답니다. 휴대폰은 잠시 내려놓고 집중하길 바랍니다.
88年生  결과는 노력에 비례하죠.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다음 기회를 노리는게 중요해요.
00年生  오늘 내 행동이 본보기가 될 수 있으니 사람 많은 곳에선 몸가짐에 주의하세요!

뱀띠 운세
41年生  혼자 속앓이 하지 말아요. 상대방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솔직히 해야 돼요.
53年生  작은 배려가 크게 돌아올 수 있으나 뭔가를 바라고 하는 행동이라면 삼가세요!
65年生  너무 나락으로 떨어지지 말아요. 누구나 마음 속엔 각자의 고민이 있는 법이죠.
77年生  여태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추억이 될 수 있으니 무슨 일이든 도전해보세요.
89年生  이래도 후회 저래도 후회라면 질러보세요! 후회가 가장 적은 방법이 될 거에요.
01年生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지 말아요~! 나는 나로도 충분히 값진 사람이랍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분별력이 필요한 날이에요. 누가 진짜 나의 편인지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54年生  주변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아요. 선택도 나의 몫, 후회도 나의 몫이랍니다.
66年生  발빠른 사람이 기회도 먼저 잡는 법이죠. 오늘은 내가 발빠른 자가 되어보세요.
78年生  흥분하면 바로 옆도 못 볼 수 있어요. 기회가 옆에 왔어도 애써 침착해야 돼요!
90年生  아직은 때가 아니네요. 내게 더 유리한 기회는 곧 오니 조금 더 기다려보세요.
02年生  늦은 시간엔 외출을 삼가고 일찍 귀가하여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게 좋아요.

양띠 운세
43年生  괜한 자존심 때문에 대인관계가 흐려질 수 있으니 자존심은 잠시 넣어두세요!
55年生  진행 중인 일부터 마무리 해보세요. 그래야 새로운 일도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67年生  내 그릇을 알고 내 분수에 맞게 행동한다면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되겠습니다.
79年生  지나친 관심은 오히려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뒤에서 지켜주는 방법을 택하세요.
91年生  기회는 쉽게 찾아오지 않아요. 지금 내게 온 기회에 매번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03年生  스트레스가 쌓이면 병이 된답니다.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주변의 관심에 부담스러워 하지 말아요. 이것마저도 즐기는 자가 승자랍니다!
56年生  재미있는 농담이라도 상대방이 불쾌하다면 거기서 그만하는 것이 정답이지요.
68年生  소문은 소문일 뿐, 곧 사그라 질테니 굳이 신경을 곤두세우지 않길 바랍니다~!
80年生  사소한 지출을 막아야 돈을 모을 수 있어요. 조금씩이라도 줄여나가야 합니다.
92年生  시작이 좋아야 마무리까지 이어질 수 있을테니 첫 단추에 성심을 다해보세요.
04年生  판단이 안된다면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좋은 방안이 있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스트레스가 폭발하면 아무도 감당 못해요. 오늘의 스트레스는 바로 풀어주세요.
57年生  마음을 잘 다스려보세요. 순간적으로 욱하는 감정도 스스로 조절하길 바랍니다.
69年生  다른 사람들 사정을 너무 봐주진 말아요. 내 밥그릇도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요?
81年生  마냥 기다리고 있을 순 없죠. 욕심 난다면 내가 먼저 움직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93年生  오늘은 사람 많은 것보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마음이 편안해질 거에요.

개띠 운세
46年生  입이 무거워지면 실수도 줄일 수 있으니 오늘은 귀를 더 열어보는 날 되어봐요.
58年生  일이 많아도 집중하면 끝낼 수 있어요! 쉬운 일부터 하나씩 처리해보길 바라요.
70年生  자존심을 지켜야 해요. 하지만 굽혀야 할 때는 확실히 굽히는 것이 더 멋집니다.
82年生  메모를 하거나 가계부를 쓰는 등 새로운 습관을 가져보기 좋은 하루겠습니다!
94年生  컨디션이 너무 높은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스스로 자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오늘 할 일은 오늘 끝내도록 하세요~! 한 번 미루면 끝도 없이 미뤄질 수 있어요.
59年生  시작부터 주눅들 필요 없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면 오히려 쉽게 된답니다.
71年生  누군가 한 발 양보해야 합의점을 찾을 수 있어요. 내가 먼저 양보해보길 바라요!
83年生  놓치고 싶지 않다면 내가 부지런해질 수 밖에 없으니 먼저 나서도 괜찮겠습니다.
95年生  서로간에 소통이 있어야 감정 상할 일도 없답니다. 사소한 것도 이야기해보세요.

5월 14일▼

쥐띠 운세
36年生  가족만은 끝까지 나의 편이 되어줄 거랍니다. 못다한 표현이 있다면 꼭 하세요.
48年生  무리한 진행은 몸도 마음도 지치게 만들테니 시간을 좀더 여유롭게 가져보세요.
60年生  독단적인 결정은 오히려 후회만 될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의 의견도 들어보세요.
72年生  상대방은 농담이었을 수 있어요.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주의함이 좋습니다.
84年生  내가 좋아하는 사람보다 날 좋아하는 사람을 찾아보는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96年生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일의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부터 알아야 해요.

소띠 운세
37年生  오늘은 나보다 다른 사람을 믿어보세요. 상대방 의견에 힘을 실어줘도 좋아요!
49年生  가면으로 나를 채울 필요 없어요. 오늘은 온전히 내 본모습을 보여주도록 해요
61年生  다른 사람 탓하는 것은 하수랍니다. 함께 했다면 나의 문제점부터 찾아보세요.
73年生  시간이 길어져도 괜찮아요. 시작에 조급하면 오히려 실수만 생기기 마련이죠!
85年生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답니다. 사소한 잘못에도 웃는 얼굴로 용서를 구해봐요.
97年生  비굴하게까지 날 낮출 필요는 없으니 좀더 당당하게 임해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주위를 둘러보세요. 혼자서 해결하지 못한 일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날이에요.
50年生  내가 먼저 시비걸 필요없어요. 마음에 안 들어도 침묵으로 넘어가주도록 해요!
62年生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해질 수 있어요. 부정적인 생각은 넣어두길 바라요.
74年生  소문은 돌고 돌게 되어있으니 공범이 되지 않게 말 전달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86年生  편견은 쉽게 바뀌지 않는답니다. 그러니 첫인상을 좋게 남기는 것이 중요해요!
98年生  시간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은 뭘하든 믿어볼만한 사람이니 명심하길 바랍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휴식이 지속되면 오히려 진이 빠질 수 있어요. 딱! 시간만큼만 휴식하도록 해요.
51年生  혼잣말인듯 해도 누군가가 다 듣고 있답니다. 혼자 생각에서 그치는게 좋습니다.
63年生  애매한 변명은 오히려 망신만 볼 수 있으니 처음부터 솔직한게 좋은 날이에요!
75年生  안 된다면 혼자 애쓰지 말아요. 전공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훨씬 좋아요.
87年生  나중에 뒤통수 맞을 수 있으니 나도 힘든 부탁이라면 처음부터 거절해야 돼요.
99年生  아무리 힘들어도 선약이 있다면 미루지 말아요. 약속을 지키는 것이 먼저에요.

용띠 운세
40年生  평소 하던 말투도 누군가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으니 나를 다시 생각해보세요.
52年生  사소한 오해를 다툼까지 끌고 가지 말아요. 대화로도 오해를 풀 수 있답니다~!
64年生  진심이 아닌 말은 상대방도 알 거에요. 상처가 되도 솔직하게 말하는게 좋아요.
76年生  편의점 음식이나 김밥도 괜찮아요. 아무리 바빠도 밥은 꼭 챙겨먹길 바랍니다.
88年生  지금 당장은 힘들어도 나중에는 도움이 될테니 할 수 있는 선까지 다해보세요.
00年生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게 나를 다그쳐야 해요. 내가 변화되어야 할 때랍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원하는 결과가 내게 다가오고 있어요.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으니 움직이세요.
53年生  소득 없이 몸만 피곤해질 수 있어요. 오늘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쉬길 바랍니다.
65年生  가정의 행복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바깥 일부터 완벽하게 처리하고 들어가세요.
77年生  내 행동에 따라 첫인상이 달라진답니다. 가면을 쓰고 웃어보이는게 유리합니다.
89年生  신경전은 아무 의미가 없고 싸움만 될 수 있으니 먼저 지고 들어가보길 바라요.
01年生  오늘은 사람보다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대인운이 좋아 틀어졌던 사이도 가까워질 수 있으니 먼저 다가가보길 바랍니다.
54年生  의심은 아무런 힘이 없으니 오늘만큼은 상대방 말을 100% 믿어봐도 좋습니다.
66年生  모두가 함께 이뤄낸 성과랍니다~! 혼자서 즐기지 말고 함께 나눠보길 바랍니다.
78年生  해야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죠. 무의식 중에 나오지 않게 조심해보세요.
90年生  추억은 추억일 때 더 빛나는 법이랍니다. 너무 미련가지 않도록 하는게 좋아요!
02年生  나는 충고지만 상대방에게는 간섭이 될 수 있으니 지켜보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아니땐 굴뚝에 나는 연기는 없답니다. 내 행동은 어땠는지 다시 살펴봐야 해요!
55年生  시간에 쫓기지 않아도 괜찮으니 조금만 더 여유를 가지고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67年生  울고 싶을 때에는 울어야죠! 우울한 감정도 숨기지 말고 표출해보길 바랍니다.
79年生  목표치를 조금 낮추고 성취감을 느끼도록 해주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91年生  조금만 더 솔직해져 보세요. 나의 진짜 참 모습을 보여주기 딱 좋은 하루랍니다.
03年生  아무리 친해도 웬수가 되는 것은 한 순간이에요.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구설수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해명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소문이 사실이 되네요.
56年生  아무리 가까운 지인이라도 공적인 일이라면 더 냉정하게 대해주는게 좋습니다.
68年生  언제까지 생각만 할 순 없죠.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계획 후 실행하도록 해요.
80年生  번거로운 일을 줄이고 싶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처음부터 꼼꼼해야 돼요.
92年生  정보가 필요하다면 주변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경험자의 조언이 가장 좋습니다.
04年生  노력해도 안 되는 일이라면 차라리 포기하고 다른 기회를 노리는게 유리합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신념이 무너지면 그동안 지켜온 것도 무너질 수 있어요. 내가 확고해야 합니다.
57年生  책임감을 가져보세요! 내 일은 내가 마무리 해야 원하는 결과가 있을 거랍니다.
69年生  세상에 믿을 사람 한 명 없다고 하죠. 오늘은 신뢰는 조금 내려놓는게 좋습니다.
81年生  더 높이 비상하기 위해서는 때론 버려야 할 것이 있답니다. 너무 아까워 말아요.
93年生  세상에 단점 없는 사람은 없어요~! 나의 단점을 감추고 숨길 필요도 없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기회를 잡는 것도 온전히 나의 몫이랍니다. 주변을 주의깊게 둘러보도록 해요.
58年生  욱- 하는 감정만 스스로 잘 조절한다면 대화로도 충분히 오해는 풀 수 있어요!
70年生  적은 내가 만드는 거에요. 색안경을 끼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여보세요.
82年生  긍정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진 않네요. 때론 불평불만이 좋은 길로 안내해줘요.
94年生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우물에서 나오면 방법은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근심 걱정이 계속된다면 차라리 근교로 나가보세요. 움직이면 잊을 수 있어요!
59年生  누군가를 위한 지출이라면 너무 아까워 말아요~! 내게도 돌아올 수 있답니다.
71年生  상대방의 성의가 부담스러워도 받아주세요. 내가 베푼 보상이 돌아오는 거에요.
83年生  행복이 어려운 것은 아니에요. 주변의 작은 것에도 감사하면 행복해질 거에요.
95年生  혼자서 처리하는 것도 욕심이랍니다. 주변 사람의 도움으로 쉽게 해결해보세요.

5월 15일▼

쥐띠 운세
36年生  행운도 노력으로 가져올 수 있어요. 행운이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48年生  복잡할수록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게 좋아요. 마음의 진정이 우선이 되어야 해요.
60年生  몸이 멀어질수록 마음이 가까워질 수 있도록 연락을 하거나 더 노력해야 합니다.
72年生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야 나의 식견이 더 넓어질 수 있어요.
84年生  너무 앞만보고 달려가진 않았나요? 오늘은 여유를 즐기는 날로 보내도 좋네요!
96年生  포기도 용기가 필요한 법이죠. 벌써 막막하다면 포기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내가 먼저 양보하면 아무 문제 없어요~! 지는 것 같아도 양보가 더 나을 거에요.
49年生  아직 포기하기에는 이르니 포기할거라면 정면돌파라도 해보고 포기하길 바라요.
61年生  신뢰가 있다면 사람 사귐에 어려움은 없어요. 평소에 평판 관리에 힘써야 해요!
73年生  조급해 하지 말아요. 심적으로 여유를 가져야 실수 없이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85年生  먼저 물러서기 시작하면 계속 물러나야 할테니 오늘은 끝까지 대적해보세요~!
97年生  나만의 개인적인 일이 아니라면 조금 더 이성적으로 결정을 내리는게 좋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눈치를 잘 챙기도록 하세요. 빠져야 할 때를 잘 보고 빠져줘야 분위기가 사네요.
50年生  노력과 끈기로 못할 일은 없답니다. 해야 할 일에는 끈기와 노력을 보여주세요!
62年生  적당한 때에 물러서는 것이 필요해요. 욕심 부리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된답니다.
74年生  반전은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니 끝날 때까지 희망과 긴장을 부여잡으세요.
86年生  사소한 일로 감정까지 상할 수 있으니 입을 가볍게하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라요.
98年生  아직 날은 많답니다. 처음부터 세계단씩 오르지 말고 한계단씩 천천히 올라가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마음이 급하면 그르치게 된답니다. 급할수록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먼저에요~!
51年生  나만 예민한 건 아닐 거에요. 모두 다 한 마음이니 내 감정은 숨기는게 좋습니다.
63年生  이왕 해야 하는 일이라면 즐겨보세요~! 노력하는 자보다 즐기는 자가 승자에요.
75年生  잠시 쉬어가는 것은 문제가 안 될테니 체력보충에 좀더 힘을 쏟아봐도 좋습니다.
87年生  지금 주춤하는 시기라면 모든 것을 내려놓고 스스로를 점검하는 것이 유리해요.
99年生  나의 리더십이 톡톡히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날이니 큰 소리 내어봐도 좋네요!

용띠 운세
40年生  여기 저기 나를 도와주려는 사람들이 많아요. 내가 먼저 도움을 청해도 좋아요.
52年生  바쁘더라도 주변 사람까지 잊진 말아요! 문자 한통이라도 먼저 보내보길 바라요.
64年生  번복한다고 해서 상황이 반전되진 않으니 이왕 결심했다면 끝까지 밀어보세요.
76年生  누구에게나 단점도 있고 장점도 있답니다. 장점먼저 살펴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88年生  서두르면 넘어지기 쉬워요. 해야 하는 일에도 심적으로 여유를 가지는게 좋아요.
00年生  웃으면 없는 복도 오게 만들지요. 오늘만큼은 옅은 미소라도 꼭 유지해보세요~!

뱀띠 운세
41年生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세요. 독단적인 결정은 사이만 틀어질 수 있어요!
53年生  우물쭈물하다가는 놓쳐버릴 수 있으니 기회가 있다면 우선 잡고 봐도 괜찮아요.
65年生  무리수라도 내가 할 수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능력을 뛰어넘을 수 있을 거에요.
77年生  이왕 시작했다면 끝까지 달려보세요. 크기와 상관없이 결실을 볼 수 있겠습니다.
89年生  장난은 장난일 뿐이에요! 상대방이 민망하지 않게 장난으로 받아줘보길 바라요.
01年生  귀찮더라도 여러 군데를 비교해보세요. 하나하나 따져서 가성비를 챙겨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나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도록 하세요! 내가 자신 있어야 뭐든 해낼 수 있답니다.
54年生  허황된 이익은 언제든지 배신당할 수 있으니 큰 기대는 안하는게 맞을 거에요!
66年生  평범한 것에 안심하지 말아요. 본인만의 색깔을 만들어갈 수 있게 도와야해요.
78年生  내가 궁금한 사람은 내게 관심이 많은 사람이랍니다. 나도 관심을 가져보세요.
90年生  장소와 상대방에 따라 행동은 달라져야 하지만 단정한 옷차림은 유지해야 돼요.
02年生  이기려면 나만의 강점이 있어야 해요! 다른 사람 단점을 강점으로 만들어봐요.

양띠 운세
43年生  욕심부리면 모두 놓쳐버릴 수 있어요. 내 능력 내에서 욕심내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요리나 낚시, 캠핑 등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으로 심신을 편하게 해야 돼요.
67年生  오늘은 저녁에 운이 더 좋네요~! 중요한 결정이나 일은 늦은 오후에 처리해요.
79年生  내가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내가 먼저 주변을 둘러보길 바랍니다.
91年生  나를 감추지 말아요.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오히려 승산을 높이겠군요!
03年生  얻은 것이 있다면 포기할 수도 있어야죠. 얻은 것이 있다면 깔끔히 포기해봐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주저하면 놓쳐버릴 수 있어요. 확신이 생겼다면 물불 가리지 말고 잡아야 해요.
56年生  사람 관계는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에요! 먼저는 좋게 유지하는게 좋아요.
68年生  잘잘못을 가려야 한다면 유치하더라도 끝까지 가려내서 실수를 줄여야 합니다.
80年生  조언을 할 때에는 개인적인 의견보다는 조금 더 이성적으로 판단해보길 바라요.
92年生  기초만 잘 다져도 마무리는 훨씬 수월하답니다. 첫 시작에 더 열정을 쏟아봐요!
04年生  융통성이 필요한 날이에요. 규칙보다 주변 상황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닭띠 운세
45年生  다른 사람의 말은 한 번 쯤 의심해보세요. 함정으로 빠뜨리는 말일 수 있답니다.
57年生  혼자 토라지지 말아요. 어느 것이 문제였는지 내가 말해주면 바뀔 수 있답니다.
69年生  내가 의식하고 신경쓰는만큼 주변사람들은 큰 관심없을테니 안심해도 좋아요.
81年生  하고 싶은 말을 삼키지 말아요. 해야 할 때에는 솔직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93年生  변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계획에는 항상 플랜B까지 세워두는 것이 유리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주변 탓을 하지 말아요. 결국 결정은 나의 몫이니 원하는 대로 택하는게 맞아요.
58年生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헝클어졌던 생각도 해결 될 징조가 보이겠습니다.
70年生  내 감정에 따라 주변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어요. 감정 절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82年生  주변 트렌드에 조금 더 귀를 기울여 보세요. 아랫사람과 친해지면 수월합니다!
94年生  노는 것은 오늘까지! 내일부터는 새로운 목표를 위해 나아갈 수 있는게 좋아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똑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게 주의하세요.
59年生  적반하장의 모습은 실이 더 큽니다. 잘못한 일에는 먼저 사과하는게 최고에요!
71年生  조금 이기적이게 보여도 괜찮으니 다른 사람보다 내 일부터 처리하는게 맞아요.
83年生  열심히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오늘은 스킬을 더 늘려나가보길 바라요.
95年生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잘못한 일이 아니더라도 먼저 사과하는게 좋아요.

5월 16일▼

쥐띠 운세
36年生  누군가는 나를 엿보고 있을 수 있어요. 비밀이라면 혼자만 간직하는게 좋아요.
48年生  사소한 오해가 쌓여서 큰 문제가 생기는 법이죠. 오해는 바로바로 풀어야 해요.
60年生  마지막에 모두 엎을 순 없을테니 한 번씩 멈춰서서 중간점검 할 필요가 있어요!
72年生  구하는 자만이 원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어요! 내가 먼저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84年生  오늘은 단호하게 거절하는 것보다는 빙- 둘러서 거절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96年生  시키는대로 할 필요 없어요. 나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서 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티끌 모아 태산이랍니다! 큰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작은 목표부터 이뤄보세요.
49年生  방심하는 그 찰나를 조심해야 돼요. 오늘이 그 날이니 긴장을 늦추지 말아요~!
61年生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훨씬 내 체력도 시간도 절약될 수 있겠습니다.
73年生  너무 겁먹지 말아요! 때론 아무것도 모르고 덤비는 배짱이 필요할 때가 있어요.
85年生  돌아다니면 모두 돈이랍니다. 지출이 아깝다면 오늘은 실내에 머무르기 바라요.
97年生  시행착오가 있으면 더 단단하게 클 수 있어요. 지금 넘어져도 걱정하지 말아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금세 새로운 기회가 올 수 있으니 지금 당장의 어려움에 당황하지 않아도 돼요.
50年生  주변의 눈치를 잘 살펴보세요. 분위기를 잘 맞춰 나서야 민망한 상황이 없어요!
62年生  시작을 했냐 안했냐에 큰 차이가 있답니다. 작더라도 시작부터 해보길 바라요.
74年生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답니다. 현재 부족한 나의 능력에 주저앉을 필요 없어요.
86年生  아랫사람과 차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길 바랍니다. 좋은 이야기들이 많겠어요!
98年生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말아요. 내가 즐겼고, 노력했다면 그걸로도 충분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앞일은 아무도 몰라요~ 원수로 지낼 것이 아니라면 무난한 관계를 유지해봐요.
51年生  마른 땅에도 단비는 내리고 있답니다. 막막했던 일이라도 포기는 하지 말아요.
63年生  내게 털어놓기 까지 얼마나 힘들었을지 생각하며 도와줄 일이 있다면 도와줘요.
75年生  만남이 피곤하다면 미뤄도 괜찮아요. 다만 일찍 양해를 구하는게 순서랍니다~!
87年生  직설적인 표현은 오히려 상처가 될 수 있으니 조금은 둘러서 표현하는게 좋아요.
99年生  현실은 현실일 뿐이에요! 꿈은 이루어지니 목표는 항상 크고 높게 잡아보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무조건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말아요! 박수도 마주쳐야만 소리가 나는 법이지요.
52年生  정리가 필요하듯 대인관계도 정리가 필요해요. 손절해야 할 사람은 오늘 해요!
64年生  잘 알던 사람보다 새로운 인연이 오히려 좋은 기운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6年生  건강을 챙겨야 할 때에요~! 식사 한 끼라도 패스트푸드 보다 확실하게 하세요.
88年生  꼼꼼하다면 실수도 줄일 수 있답니다. 휴대폰, 지갑도 잘 있는지 확인해야 돼요.
00年生  실내에만 있으면 무기력해지기 쉬우니 오늘은 없던 약속도 만들어 나가보세요!

뱀띠 운세
41年生  백마디 말로 허세부리지 말고 직접 보여주는 것이 신뢰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53年生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해요! 다른 사람의 도움도 내 일부터 처리하길 바라요.
65年生  적게 수고한다면 이익도 적을 수 밖에 없죠. 부지런히 움직여야만 운이 따라요.
77年生  개구리 올챙이적 잊지 말아요! 아랫사람의 실수에도 넓은 아량이 필요하답니다.
89年生  생각이 많으면 오히려 결단이 어렵답니다. 문화생화을 통해 생각을 정리해봐요.
01年生  버티는 만큼 더 발전할 수 있을테니 숨이 턱- 막힐 때 까지 조금만 더 힘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지금 눈에 보이는 것만 100% 믿지 말아요. 실상은 반전이 있을 수도 있답니다.
54年生  컨디션이 저조하면 괜한 상처만 남길 수 있으니 혼자만의 시간을 꼭 가져보세요.
66年生  모두가 나를 바라보고 있어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끝까지 긴장해보세요!
78年生  일단 도전해보세요! 넘지 못할 것 같았던 벽도 차츰 낮게 보이기 시작할 거에요.
90年生  오전부터 빈틈 없이 꽉꽉 채워 일을 진행해보세요. 보람찬 하루가 될 수 있어요.
02年生  떠나간 사람에게 미련을 갖지 말고,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에게 잘해줘야 해요.

양띠 운세
43年生  선의의 경쟁은 오히려 좋은 거랍니다! 지더라도 두려워 말고 부딪치길 바라요.
55年生  나를 위한 지출도 좋지만 절제가 필요해요. 충동구매는 더욱이 조심해야 해요.
67年生  외출이나 멀리 나가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유리합니다.
79年生  상대방을 다스리기 힘들다면 일단 들어주세요. 흥분을 가라앉히는게 먼저에요.
91年生  윗사람이 불안해 할 수 있으니 소소한 문제라면 직접 처리하는게 좋겠습니다.
03年生  책임감을 느껴보세요. 내게 버거운 일이라도 책임감이 있다면 해낼 수 있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밖에 없죠. 소수의 의견에서도 좋은 아이디가 있어요.
56年生  양쪽 중립을 지키도록 하세요.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아야 내게 유리해요.
68年生  방법도 세대에 따라 사람에 따라 바뀌기 마련이죠.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80年生  섣불리 나서지 말고 주변 분위기부터 살펴보세요. 타이밍이 중요한 하루에요.
92年生  확신이 없으면 일단 멈춰보세요. 확신이 있어야 결과도 기대해볼 수 있답니다.
04年生  주변 사람들의 충고는 나를 위한 말들이에요. 하나같이 습득하는 것이 좋아요.

닭띠 운세
45年生  없던 행운을 다시 잡을 수 있어요. 주저하지 말고 나서서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57年生  정 들었으면 포기하기 어렵답니다. 어차피 포기할 거라면 정들기 전에 하세요!
69年生  아무리 피곤한 하루여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은 꼭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1年生  다툼이나 협상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말이 입 앞까지 나와도 아끼는게 유리해요.
93年生  예상에 없던 지출은 참아야 해요. 필요한 것이 뭔지 품목을 꼭 적어가길 바라요.

개띠 운세
46年生  내일은 내일 할 일이 다 있답니다! 내일로 미루지 말고 오늘 끝내는게 좋습니다.
58年生  단정한 옷차림으로 사람을 맞이한다면 없던 기회도 생길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70年生  중립을 지키기 어렵다면 애매한 답변으로 응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더 유리해요.
82年生  오전에 따라 오후가 바뀔 수 있네요. 오전에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보세요.
94年生  10분만, 10분만 하던 것이 하루를 다 보낼 수 있어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해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소문은 소문일 뿐이랍니다. 공범이 되기 전에 한 귀로 듣고 흘려보내야 합니다.
59年生  정신만 차리면 어디서든 살아날 수 있어요! 얇은 정신줄이라도 끝까지 잡아요.
71年生  특별하게 고생하지 않더라도 내 몫은 유지할 수 있는 순조로운 하루겠습니다~!
83年生  다른 일을 벌이지 말고 쉬는 시간을 가지세요. 에너지 충전할 시간이 필요해요.
95年生  주변에서 시비가 걸려올 수 있지만 무시하고 지나가는게 귀찮은 일도 방지해요.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