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국회의원,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면담

▲ 사진=국회를 찾은 류태호 태백시장과 김천수 태백시의장, 심창보 의원 등은 지역구 이철규 국회의원과 면담 후 기념촬영을 했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1일 국회를 찾아 이철규 국회의원과의 면담자리를 통해 2022년 국비 확보 및 시정 주요 현안사항 지원에 관해 적극 건의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였다. 

이날 면담자리에는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이한영 시의원, 심창보 시의원이 함께 자리해 현안을 설명하면서 힘을 보탰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 태백공원묘원 추모관 신축 ▲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 ▲ 노후 분뇨처리시설 개량 ▲ 고속교통망 SOC사업 ▲ 순직산업전사위령탑 성역화 사업 등 24건의 정부예산 건의 대상사업 및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지원 필요성을 건의했다.

이후 류 시장 일행들은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의 면담자리를 갖고 태백선수촌 다목적체육관 건립 지원을 통해 태백선수촌 역할강화를 위한 체육관 증축 및 선수숙소 확충에 대한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신동근 국회의원(법제사법위원회 위원)과의 면담자리에서는 태백지역 교정시설 신축사업에 대해, 2021년 예비타당성 조사에 반드시 면제사업으로 선정 승인 지원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향후에도 중앙정부와의 심도있는 건의사항 논의를 통해 지역의 시급한 현안사업 해결과 국도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