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공간배치에 지역주민들 다양한 의견 반영, 공간활용 높여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용 공간조성을 위해 정선군 남면 무릉리 민둥산 억새꽃축제장 일원에 2022년 말까지 민둥산복합스포츠센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민둥산복합스포츠센터는 생활SOC복합화사업의 일환으로 국비와 군비 60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으로 지상 3층, 연면적 2,080㎡에 1층에는 생활문화센터가 2~3층에는 국민체육센터가 조성된다.

1층 생활문화센터 내에는 북카페(도서실), 공작실, 문화강좌실, 코인노래방, 다목적 전시공간 등이, 2~3층 국민체육센터에는 배드민턴과 농구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 탁구장, VR스포츠체험공간, 체육놀이방 등이 조성된다. 

또, 부대시설로는 야외공연장과 휴게광장이 조성되어 억새꽃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문화공연 및 전시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특히 이번 건립예정인 민둥산스포츠센터 내부 공간배치에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설문조사(4.26 ~ 5.20)를 통해 건축설계에 반영되어 공간활용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승준 군수는 “문화체육시설이 부족한 우리군 남부지역에 문화센터와 체육센터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민둥산복합스포츠센터가 폐광지역주민들의 문화체육공간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