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에서는 오는 9월 1일부터 26일까지‘2021 태백 버추얼챌린지’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태백시자전거연맹, 더바이크가 주최‧주관하고 강원도와 태백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태백시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개회식은 비대면으로 개최되고 진행은 행사 기간 중 자유롭게 참여해 완주를 인증하는 비대면.비경쟁식으로 추진된다.

자전거 종목으로 치러지는 대회는 8세이상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코스는 ▲제1코스-태백 챌린지 코스 (황지연못~미동초~사북초~두문동재~황지연못/ 57km 구간) ▲제2코스-함백산 힐클라임 코스(황지연못~태백선수촌~만항재/ 13.7km구간)▲제3코스-검룡소 코스(황지연못~삼수령~검룡소 / 15.4km구간) 등 3가지 코스로 구성됐다.

또, 참가자는 1코스 ~ 3코스 중 최소 1개 코스를 선택해 코스당 최소 5km이상 주행해야 한다. 

한편, 코스완료 후 출발지 인증사진, 인증지점 사진(최소 1곳 이상), 코스주행 어플화면 캡쳐한 사진을 더바이크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시상품을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버추얼챌린지 자전거대회를 통해 태백의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자원을 홍보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