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서울 최대 5시간 10분, 양양→서울 최대 4시간 소요

한국도로공사 강원지역본부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을 추석 연휴 특별 교통 소통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이번 추석에는 사적 모임 제한 완화로 고속도로 교통량이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짧은 귀경 연휴(21∼22일)로 추석 당일 이후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전년 추석 기간 약 34만8천대보다 6.0%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강릉·양양 방향은 19∼21일 약 3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서울 방향으로는 21일 오전 11시∼오후 3시 출발 시 강릉→서울이 최대 5시간 10분, 양양→서울이 최대 4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강원본부는 안전한 교통 소통을 위해 갓길차로제를 시행해 영동선과 서울양양선 총 177㎞의 구간에서 교통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도로 용량을 증대할 계획이며 , 고속도로 정체 시 이용자들이 국도 및 지방도로 우회하도록 정체 구간 인근 나들목 13개소에 국도 우회 안내 선간판 16개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여주휴게소(인천 방향)에는 교통 상황 영상 제공 시스템을 설치해 주요 정체 구간인 영동선(인천 방향) 용인IC∼여주 Jct의 소통 상황을 실시간 제공한다.

한편, 이동 경로 및 고속도로 소통 상황 등 실시간 교통 정보는 스마트폰 앱(고속 도로 교통정보)과 인터넷(한국도로공사, Road Plus 홈페이지), 콜센터를 통해 24시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