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사립연구소, 일반산업체 등 우수 제품 공급하며 장비국산화 선도

▲ 원상연 뉴원시스템 대표

지난 2009년 설립한 뉴원시스템(대표 원상연.사진)은 설립이후 현재까지 토목, 건축, 금속, 재료, 신소재, 신재생 관련 전문기업으로 장비 국산화에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뉴원시스템은 국내의 기업연구소와 국.공립연구소 및 대학에 엄선된 장비와 질 높은 기술력을 갖춘 시험기기를 공급하며 여러 분야에서 그 능력을 인증받았다.

이는 200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시험기기, 이화학기기 및 비파괴 장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면서 시험기기 분야에서 전문성을 드러내 보이며 이름을 알리게 됐다.

또, 일반산업체 및 개인에 이르기까지 국내 및 세계 각국의 우수 제품들을 수입 및 생산하면서 강원도 지방은 물론 국내의 많은 교육기관으로 부터 그 품질성을 인정받는 등 호응도도 높게 나타났다.

기술력의 승리로 볼 수 있는 뉴원시스템의 각종 시험기기들을 비롯 장비들은 국내 연구진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이어져 오면서 직원들 또한 자부심으로 뭉쳐 '뉴원시스템'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 만능재료시험기
▲ 항온항습기
▲ 철근탐지기

일반 산업체의 생산품과는 성질이 다른 업체로 볼 수 있지만 뉴원시스템은 현재까지 한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그 연구결과 등을 보면 실질적으로 필요한 곳에서는 더 없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 사살이다.

특히, 회사의 짧은 이력에도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공인기관 등의 시험성적표를 다수 확보하면서 제품 설계부터 현장 납품까지 완벽한 사업체계를 갖추고 있는 뉴원시스템의 임직원들도 경쟁력면에서 큰 우위를 점치게 하고 있다.

▲ 레이저절단기
▲ 선반
▲ 밀링

한편, 뉴원시스템의 제품은 현재 강원대, 강릉원주대, 강릉영동대, 경상대, 고려대, 관동대, 광운대, 동서대, 부산대, 서울대, 연세대, 인천대, 중앙대, 청주대, 충남대, 한밭대, 한양대, 호서대 등으로 납품되면서 제품의 질 적인 면에서 그 우수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방부, 서울시청,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도로교통연구원, 농어촌공사, 지열인력양성센터 등의 기관에서도 '뉴원시스템' 제품의 신뢰성이 인정받고 있다.

뉴원시스템 원상연 대표는 "항상 도전하는 마음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픈 마음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며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도전의식이 있는 종합 시험기기 회사로 더욱 진보되고 첨단화된 제품을 통해 고객들 앞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시험기기전문 제조 업체로써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다양한 연구개발로 회사의 발전이 곧 지역의 발전이 된다는 것을 의식하고 앞으로도 기술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본사 :강원도 삼척시 동해대로 3931-18 (정상동)
TEL; 070-4694-0380 / FAX; 070-8677-7736
서울사무소 : 서울시 관악구 인헌동 1638-22 원당빌딩 305호
TEL; 02-461-0173, FAX; 02-461-0175
E-mail; won23710@naver.com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