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트업종 안전보건협의체 간담회 실시

 

고용노동부 강릉지청(지청장 임병각)과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지사장 신원기), 강원지역의 대표 시멘트 제조업체의 안전관리총괄책임자 및 최고안전책임자가 강원지역 시멘트업종의 산업재해예방을 위해 12일에 한라시멘트(주) 옥계공장에 모였다.

시멘트 협의체를 위해 모인 회원사는 한라시멘트(주) 옥계공장, 쌍용씨앤이(주) 동해공장과 영월공장, 삼표시멘트(주) 삼척공장, 한일현대시멘트(주) 영월공장이다.

강원지역은 전국 시멘트 생산량의 60%를 차지하고 있고, 최근 10년 간 시멘트 제조사 내 사고사망 재해가 16건 발생했다.   

이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회원사들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공유, 효율적인 자율안전관리 방안을 모색했다. 

고용노동부와 공단에서는 회원사에 동종업종 재해사례를 전파해 위험요인 자체 개선활동을 지원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중대재해처벌법 안착을 위한 협력사가 참여하는 현장점검을 추진하는 등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점검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을 협의했다.

임병각 고용노동부 강릉지청장은 “시멘트제조업은 강원지역의 대표 산업으로써 관심을 가지고 산업재해 예방에 힘을 모아야한다”며 “이번 협의체를 통해 서로 안전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해 재해를 근절하고 안전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