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이 일어났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2대1로 격파, 같은 시간 진행된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에서도 경우의 수를 기대한 대한민국 축구팀을 버리지 않았다. 

우루과이가 가나를 2대0으로 잡으면서 대한민국 축구팀이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에 진출하게 된 것이다. 

두 번의 경우의 수를 예측하고 응원에 나선 대한민국 국민들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1승1무1패 승점 4점을 기록, 우루과이 승점과 골득실에서 동률을 이뤘지만 다득점에서 대한민국 축구팀이 4골(우루과이 2골)로 앞서면서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에 진출하게 됐다. 

한국은 전반 5분 포르투갈에 선제골을 허용하고, 전반 27분 이강인의 왼발 코너킥을 김영권 선수가 쓰러지면서 동점골을 만들어 냈다. 

무조건 이겨야 하는 상황에서 꿈은 이뤄졌다. 후반 21분 교체 카드로 나선 황희찬(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이 5명의 수비수를 몰며 돌진한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역전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경기가 끝난 후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를 지켜봐야하는 대한민국은 결국 기적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하면서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에 진출했다. 

한편,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 이후 열린 G조 최종전에서 브라질이 G조 1위를 확정지으면서 한국의 상대로 결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