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 '직접일자리사업' 57개 분야 130명 모집
- 민간 '강릉형 민간제안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6개 사업 8천만 원 사업비 지원

사진=강원 강릉시청 전경.
사진=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생계가 어려운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직접일자리사업'과 민간의 자발적 제안을 행정이 지원하는 '강릉형 민간제안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직접일자리사업'은 공공시설 환경정비, 서비스지원 등 57개 분야에 13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선발되면 오는 3월 2일부터 4개월 이내의 범위에서 근무하게 된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강릉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원 이하인 시민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금)부터 31일(화)까지이며, 워크넷(www.worknet.go.kr) 을 통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민간이 지역 현장에 필요한 새로운 일자리를 제안하면 공공이 협력ㆍ지원해주는 '강릉형 민간제안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18일(수)부터 2월 10일(금)까지 강릉시청 경제진흥과(18층)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일자리 사업과 관련해 제안 및 추진이 가능한 관내 기업, 단체, 기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비영리법인 등이 신청 대상이며, 1ㆍ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6개 사업에 8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한편, 분기별ㆍ반기별 평가와 성과지표 모니터링, 성과 보고회 등을 통해 선발된 사업이 지역에 필요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직접일자리사업 추진으로 취업취약계층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강릉형 민간제안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많은 기관ㆍ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며 “변화하는 고용 현장의 여건에 맞는 새롭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