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열심을 품으셨던 2015년도 역사속으로 저물고 희망이라는 새로움의 2016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건강함 속에서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타지에서 항상 속초시 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시는 출향인사 여러분께도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께서 고향 속초의 위상을 높여주셨기에 저희가 시민들께 희망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2014년 7월에 출범한 제7대 속초시의회는 지난 1년 6개월동안 항상 주민의 편에 서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변화하는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기반을 착실하게 다져 왔습니다.

또, 시민들께서 가장 쉽게 다가가야 하는 곳이 속초시의회이고, 시민들의 고충에 대한 관심과 해결을 위한 열정과 적극성을 가져야 하는 일꾼들이 시의회 의원들 이기에 열린 마음으로 지역에서는 주민들의 편에 서고 의회에서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러기에 더욱 정성을 다해 시민과 함께하는 칭찬하는 사회, 상대를 존중하는 속초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에도 시민의 말씀을 귀담아 들어 항상 고민하고, 대안과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속초시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의장인 저를 비롯한 우리 7명의 속초시의원들은 주어진 역할과 책무를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 책무를 다하기 위해 2016년 의회 사자성어(四字成語)를 호시우보(虎視牛步)로 하고 의원들 마음가짐을 지자불언(知者不言) 언자부지(言者不知)로 정하여 시민을 섬기는 의회상을 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속초시민들께서 속초시의회에 부여하신 집행부의 감시와 견제기능, 시민들이 바라는 속초시 발전을 위해 의회의원들이 최선을 다하는지 항상 지켜봐 주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새해에 세우신 모든 계획과 소망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행복한 삶이되시길 진심으로 축원 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출향인사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십시오.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1

속초시의회의장 김진기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