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병신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대내․외적으로 많은 시련을 겪으면서도 이를 극복하고 모든 분야에서 열심히 뛰어 온 군민 여러분께 따뜻한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올해에는 그 동안의 모든 역경을 이겨낸 슬기와 지혜를 바탕으로 군민과 하나 되어 명품도시 양양군을 만들어 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우리군은 민생뿐만 아니라, 경제와 관광 그리고 문화 잠재력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과제를 풀어가면서 각종 분야에서 강원도의 핵심군(核心郡)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여 년간 추진해 온 오색 케이블카 사업이 우리 군민의 화합과 단결된 의지로 국립공원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양양국제공항이 개항공항으로 지정되어 공항을 모항으로 한 항공사가 탄생하는 등 항공상품의 획기적인 서비스 질을 높여 나갈 수 있는 하늘 길도 새롭게 열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동서․동해 고속도로 등 기반시설 인프라가 구축되어 가면서 명실공히 우리군의 발전을 가져 올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이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소통으로 군민에게 다가가고,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야말로 의회의 가장 본질적인 책무입니다. 군민의 요구에 맞게 신속하게 부응하는 것, 그것이 군민과의 소통이고 경쟁력입니다. 이는 시대적 소명이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반드시 군민에게 행복한 웃음을 선사하는 의회정치를 실현하겠으며 군민 여러분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

올해는 양양 정명 600주년의 매우 뜻 깊은 해입니다. 이젠 새로운 미래 양양 100년을 알차게 준비할 시간이기도 합니다. 희망의 부푼 꿈이 반드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양양군의회의장 최 홍 규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