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 20대 총선... 말만 들어도 뭔가 세상이 바뀔듯한 시간이 올 것 같은 말이다. 지금 이 시간 부터 누구를 찍어야 할 지 고민하고 누구를 따라가야 할 지.. 누구를 밀어야 할지 고민하는 시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새겨듣길 바란다.

자신 스스로가 안 된다 생각하면 나오지 말것이며, 지신 스스로가 헌신을 할 수 없을 것이면 나오지 말아야 한다. 뭔가 잘 해보려 한다고 시민의 세금을 받아 정치하는 사람들의 세금을 내는 이유를 알아야 한다.

어느 한 사람의 인격과 아우라를 믿고 살았던 사람들이 떠나가는 이유는 그 사람의 영향력이 그 때 뿐이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정치는 사람 사귀는 짓이나 마찬가지다.

여기에서 쉽게 말해서 20대 총선은 좀 바뀌었으면 한다. 좀 더 생각하자! 더 넓은 세상을 영위할수 없어도 짧은 시간이지만 중요한 순간순간들이 너무 많다. 그 시간들을 정치인들은 묶으려한다.

"난 이대로 살래"라는 말을 하는 사람은 진짜 그렇게 살아간다. 20대 총선은 "난 연금받고 정치는 못하지만 국회의원이 될래"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나오지 말길 바란다.

뉴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많다. 그런 사람들의 뇌를 끄집어 내어 흔들어 버리는 정치인들이 20대 총선에서는 없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