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력과 기술력을 통해 강원도 살리고 한국 대표해서 전세계로 발돋움"

지난달 30일 강원 태백시 장성농공단지로 본사.공장 등을 이전한 (주)브니엘월드가 국내 '항노화, 항산화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업체이자 강원도 향토기업으로 안착에 성공적인 발돋움을 했다.

이에 본지는 (주)브니엘월드 안재삼 회장과 인터뷰를 통해 태백 지역의 발전과 강원도의 역량있는 기업으로 나아갈 포부를 들었다.

강인한 인상과 숨겨진 역량이 돋보인 안재삼 회장은 본지 인터뷰를 통해 본사.공장 이전에 대한 소회를 듣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물었다.

 

▲ (주)브니엘월드 안재삼 회장은 "기업 경영은 사실대로 투명하게 기록될 것이다"며 이번 강원 태백시로 이전하는 본사와 공장에 대한 큰 포부를 밝혔다.

1. ㈜브니엘월드 태백시 이전과 관련, 지역 주민 채용에 있어 각오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주)브니엘월드는 지역사회를 기업활동의 터전으로 생각합니다. 식품쪽에서는 국내 고추냉이 생산농가와 이익을 공유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재배가 어려운 반면에 상품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는 강원도내의 참고추냉이 재배농가의 이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생활용품쪽에서는 전세계를 상대로 제조,판매할 항균밀폐용기를 개발하여 특허까지 나오고 미국 FDA에서 제품자체로 품질 안전성테스트까지 받은 상태이며 그로 인해 기업의 발전이 지역의 발전인 동시에 기업의 발전에 의해 얻어진 이익은 지역사회는 물론 강원도와 한국의 고용창출에 큰 기여를 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경영철학이나 추구하는 가치가 있다면?

(주)브니엘월드는 진실과 정직의 힘을 믿습니다. (주)브니엘월드의 기업경영은 사실대로 투명하게 기록될 것이며 회계정보 등 기업의 모든 정보는 이해관계 있는 누구에게나 충분하게 공개되도록 노력합니다.

회계 투명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순간을 위해 소비자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진실을 숨기지 않겠습니다. 정직한자의 형통함을 믿습니다.

(주)브니엘월드의 “브니엘”은 “하나님의 얼굴” 이라는 뜻으로 정직한 자의 형통함을 믿는 기업이며, 세상을 향기롭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을 추구하는 우리 모두를 위하여 든든하고 따뜻한 이웃이 되겠습니다.


 

▲ (주)브니엘월드는 오직 연구와 기술축적에 의해서 기업이 발전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다.

3. ㈜브니엘월드의 장점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주)브니엘월드는 연구력과 기술력이 기업발전의 원천이라고 믿는 회사입니다.

국내 자생식물 중 하나인 고추냉이가 유해한 세균, 곰팡이 및 해충 등에 대해 강력한 살균, 살충능력을 가졌으며, 식용으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고추냉이 관련 연구, 기술력 축적과 이를 통한 추출물의 제품화를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고추냉이의 효능, 재배법, 추출기술, 추출물의 효능 등 제품화를 위해 연구해야 할 대상은 많지만 기존의 연구실적은 한정되어 있고 연구환경 또한 열악합니다.

하지만, (주)브니엘월드는 오직 연구와 기술축적에 의해서 기업이 발전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고추냉이의 재배방법, 추출기술, 식품으로서의 가치 이외에 추출물의 효능( 항노화활성, 항산화활성,항균활성, 함곰팡이 활성,항변이활성, 항암활성, 항종양활성, 면역증강활성, 혈전용해활성, 혈압강하활성, 항콜레스테롤 활성 등)에 대해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기술력을 축적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국립강릉대학교 해양생명공학부 식품미생물학연구실과 산학협동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연구개발 하는 회사입니다.


4. 앞으로 ㈜브니엘월드가 펼쳐나갈 현지화, 토착화 전략은 무엇인지요?

(주)브니엘월드는 지역사회를 기업활동의 터전으로 생각합니다. 식품쪽에서는 국내 고추냉이 생산농가와 이익을 공유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재배가 어려운 반면에 상품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는 강원도내의 참고추냉이 재배농가의 이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태백시의 이전은 우연이 아님을 알게 되실것입니다. 강원도의 대표 상품이 고추냉이가 되도록 한국은 몰라도 강원도 하면 고추냉이를 알수 있도록 지금까지 했던 연구개발을 기초로 삼아 정말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또, 회사의 이름처럼 ㈜브니엘월드는 태백을 살리고 강원도를 살리고 한국을 대표해서 전세계로 나아갈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브니엘월드 안재삼 회장(사진 왼쪽)이 김연식 태백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주)브니엘월드 본사.공장 이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5. 향토기업으로써 지역 발전을 위한 (주)브니엘월드의 노력과 향후 계획이 있다면?

강원도 기업이었던 ㈜브니엘월드가 경기도에서 “경기도 유망이 기업”이 되고 “수출 유망기업”이 될 때까지 매출을 신경썼던 것이 아니라 정말 사람들에게 필요한 제품 ,과대광고가 판을 치는 요즘, 믿고 써도 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와 함께 제품력의 인정은 물론 이제는 점차적으로 매출 상승과 더불어 세상에서 가장 좋은제품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연고추냉이의 전문 기업답게 먹는 것 입는 것 바르는 것 즉, 의식주에서 관련해 건강 컨셉과 친환경제품임을 많은 사람이 알게 되었고 태백시에서 계속 추진해온 “항노화 산업육성 계획의 일환으로 제1호 기업”으로 산업화의 첫 단추가 될것이며 이를 통한 고용창출을 기대해도 될것입니다.

고추냉이를 좀더 많은 농가들이 참여하게 될것이며 매출의 상승과 더불어 생겨지는 이윤창출은 지속적으로 태백시에 투자하게 될것이며 지금까지는 가장 부진하다고 생각되어지는 태백을 살기좋은 태백, 가보고 싶은 태백으로 만들어볼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공장과 본사이전으로 시작을 하겠지만 ㈜브니엘월드 테마동산을 태백에 구축함으로 외부인구 유입에도 아주 큰 역할을 할것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태백을 살리고 강원도를 살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를 무대로 삼아 생활용품과 식품등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제품으로 고추냉이 기술개발 및 마케팅을 꾸준히 하여 강원도의 향토기업임을 알리겠습니다.

㈜브니엘월드는 생활용품쪽에서는 전세계를 상대로 제조, 판매할 항균밀폐용기를 개발하여 특허까지 나왔으며 미국 FDA에서 제품자체로 품질 안전성테스트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그로 인해 기업의 발전이 지역의 발전인 동시에 기업의 발전에 의해 얻어진 이익은 지역사회는 물론 강원도와 한국의 고용창출에 큰 기여를 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으로는 가맹점 전국 지사-100개 대리점 – 500개 목표, 와사비아 프랜차이즈 목표 – 전국 70개 운영, (주)브니엘월드 테마동산 구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