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낭만이 살아 숨 쉬는 추추파크"

하이원 추추파크 오한동 대표이사

1. 하이원추추파크 개장을 축하드립니다. 소감과 포부를 말씀해 주십시오.
먼저 하이원추추파크에 관심을 갖고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개장이후 지금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구축하여 앞으로 지역 밀착형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내 최초 철도 체험형 테마파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추추파크’라는 회사 이름은 무슨 뜻이고 어떻게 짓게 되었습니까?
기존의 하이원스위치백리조트는 발음의 어려움과 난해한 용어로 고객들의 이해도가 낮고 홍보도 어려워 누구나 들어도 잊어버리지 않는 친근감 있는 이름으로 다가가고자 ‘하이원추추파크’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사전적 의미로 기차를 가리키는 아동어인 칙칙폭폭의 영어 추추(choo-choo)에서 착안하였고 국내 최초의 철도체험형 테마파크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3. 현재까지의 경영 성과와 향후 경영 수지는 어떻게 전망하시나요?
네. 지난 9월 30일 임시개장 이후 연휴기간과 주말에는 탑승시설과 숙박이 매진을 기록하고 체험시설의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약 2개월간 지역주민, 단체관광객을 비롯해 약 4만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갔습니다.

겨울 비수기에 접어들면서 아직 기대에 미치지 못하지만 내년에는 본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주력할 것이며, 정상궤도인 2016년에는 연간 약 80만명의 관광객 방문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4. SBS 런닝맨과 KBS 생생정보통에 소개가 되었더군요. 홍보전략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해외 관광객 유치는 계획하고 계신지?
네, 우선 강원도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모 기업인 강원랜드와 인근 주변 관광지를 함께 연계하여 홍보 마케팅과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여 상호 윈­윈하는 영업을 펼쳐나갈계획이며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도 인바운드 여행사의 팸투어와 홍보도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5. 지역우대 사항(폐광지역민, 수급자 등)은 어떤 것이 있나요?
도계지역을 비롯해 폐광지역주민들에게 시설물 이용요금을 할인하고 있으며,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에게도 할인 혜택을 주는 등 사회적 약자층에 대해서도 배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033-550-7788)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6. 회사 운영에 있어 어떤 리더십으로 직원들을 이끌어갈 계획이신지?
회사라는 조직 뿐만 아니라 어떠한 조직이라도 리더십은 리더의 중요한 덕목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리더가 그 조직을 홀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직원들 자체가 ‘하이원추추파크’를 아끼며 이 조직의 일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하이원추추파크는 지역주민의 비중이 높은 만큼 사명감과 애사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역의 자랑스러운 기업이자 직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 이를 통해 임직원들 스스로가 회사와 자기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고 지속 성장이 되도록 돕는 것이 저의 역할이자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

7. 현 시설로는 부대시설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데 추후 시설의 계획은?
현 시설로서는 다소 미흡한점이 있습니다.
향후 추가적인 집객시설을 확보하여 관광객들의 체험시간 연장과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보완이 필요합니다. 심포협곡, 트레킹코스, 탄광갱도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2단계 사업계획을 구상중에 있습니다.

8. 숙박과 체험시설 이용요금이 생각보다 비싸던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체험시설 가격은 타 지역과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반면에 국내 어디에서도 체험할 수 없는 산악형 인클라인 열차와 국내 최장 7.7km 구간을 국내 최고 속도로 달리는 시설인 만큼 이용에 대한 즐거움 또한 국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운행거리나 스릴감을 생각하면 오히려 저렴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숙박 역시 단독형 스타일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는 고급 숙박시설입니다. 아름다운 환경에서 체험 시설을 이용하시고 휴식을 취하신다면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9. 회사의 비전과 지역주민, 방문관광객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
하이원추추파크는 지역 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한 분명한 설립 목표가 있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컨텐츠만이 살길이라 생각하고 새로운 컨텐츠 보강을 통해 경쟁력 있는 테마형 리조트로 자생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전 세대가 이용 가능하고 지역 문화와 교육체험이 복합된 추억 속에 재미를 더하는 새로운 철도 체험 리조트가 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여 발전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이원추추파크는 과거 철도의 역사성과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만든 철도테마파크입니다. 버려진 폐철도를 활용하여 만든 만큼 의미가 큽니다. 특히, 도계지역은 산업화에 있어서 큰 역할을 한 만큼 교육적으로도 뛰어난 지역입니다.

저희 하이원추추파크 역시 철도와 석탄의 산업자원을 토대로 만들어진 만큼 대한민국 대표적 철도 테마 관광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오실 때 옷을 따뜻하게 입고 오셔서 즐겁게 힐링할 수 있는 기차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0. 마지막으로 대표로서의 경영 각오를 듣겠습니다.
국내 최초 철도테마파크인 하이원추추파크는 지역의 산업 유산과 자연 그대로의 자원을 활용해 조성되었고 지역경제 활성화가 설립 목적인만큼 자립 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고객에게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