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박 대통령 공모 관계 공소장에 적시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 실세' 최순실씨의 범행에 상당 부분 공모 관계가 있어 피의자로 입건했다는 검찰의 중간 수사결과가 발표되면서 '탄핵'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0일 오전 11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특별수사본부장인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의 입을 통해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했다.

이영렬 본부장은 최순실과 안종범 전 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을 일관 기소한다고 언급하고 이들의 직권남용, 강제출연, 기밀유출 등의 혐의 내용에 대해 밝혔다.

또, 박근혜 대통령이 이번 사건과 관련, 어떻게 관여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최순실 의혹에 공모 혐의가 있고 사실상 공모 관계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검찰은 대통령과 관련된 수사는 계속 진행할 것을 천명했고 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을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하기로 하고, 박 대통령의 공모 관계를 공소장에 적시 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검찰이 현직 대통령을 범죄 혐의자로 인정했지만 뇌물죄 적영,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직무유기 의혹 등에 대한 언급은 빠져 다소 미흡한 감이 있다는 지적이다.

한편, 청와대는 검찰의 일방적 주장만 있는 현재 상황에서 전혀 입증되지도 않은 대통령의 혐의가 사실인 것처럼 오해되거나 정치적으로 악용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