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삼척부총장 이현창) 지구환경시스템공학과 이프로팀(이용재, 박찬규, 김희우)은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삼척 쏠비치에서 개최된 “2016년도 영동지역 대학생 창업 동아리 캠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창업캠프는 영동지역 대학생 창업동아리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대학교 재학생(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는 각 분야별 비즈니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턴트와 강사진으로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창업을 희망하는 영동지역 대학생들에게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고 청년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최우수상팀인 이프로팀 박찬규 (2학년) 학생은 “본 창업프로그램 중 비즈니스코칭이 가장 기억에 남았으며, 명함을 주고 받는 법, 면접 시 예의범절 등 앞으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이프로팀의 이용재 (2학년) 학생은 “창업의 현실적인 측면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다른학생들에게도 꼭 한번 참여해보는 것을 권하고 싶다”고 프로그램 후기를 전했다.

특히, 묵묵히 팀원들을 서포트하며 자기역할에 충실했던 김희우(2학년)학생은 “이 캠프에서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팀빌딩으로 롤러코스터 만들기였으며, 처음에는 생각하고 기획한대로 잘 만들어지지 않아 짜증도 많이 나고 어려웠는데 완성 한 결과 트랙에 열차를 놓고 테스트에 성공했을 때 그 짜릿함을 잊을 수가 없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