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및 600여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병신년 한 해가 지나 대망의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 큰 꿈과 희망을 향해 힘차게 비상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붉은 닭의 힘찬 울음소리처럼 새해에는 군민들의 힘찬 기운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지난 한 해 횡성군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해도 새로운 각오로 군민 여러분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귀를 기울여 군민들이 피부로 느끼고 만족하며 체감하는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소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해는 제7대 횡성군의회가 출범한 지 4년차를 맞이합니다. 지난 해 군민들께서 의회에 부여해 주신 역할과 의무에 미흡했던 부분들을 자성하며, 올 해는 그간의 의정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군민들과 함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의회’라는 방침을 정해 더욱 굳은 각오로 군민들의 대변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군민들의 세금이 올바르게 쓰여 지는지 의회의 고유권한인 견제와 감시기능을 더욱 강화하겠으며, 5만 군민들을 위한 일이라면 집행부와 상호 동반자적 입장에서 협력과 보완을 통해 주민편익과 복지를 증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부단한 학습과 연구 활동으로 생산적이고 핵심에 다가가는 정책개발, 법제정비, 창의적 대안제시 등 군민에게 꼭 필요한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여 정책중심의 의회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유치와 고용창출, 세수증대가 선순환하는 지속적이고 역동적인 횡성발전에 앞장서겠으며, 단 한명의 군민도 빠짐없는 단단하고 촘촘한 복지시스템 구축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군이 바둑판에 바둑알을 놓는 마음으로 ‘하나된 횡성, 도약하는 횡성’을 위한 포석을 깔았다면, 이제는 기초가 튼튼한 지역경제를 만들고 역동적인 혁신을 통해 본격적인 집짓기에 들어갈 수 있도록 의회와 공무원을 비롯한 온 군민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특히, 올 해는 제52회 강원도민체육대회와 제10회 강원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횡성에서 개최됩니다.

16년 만에 우리군에서 다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군민 모두가 하나 되어 차질 없이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횡성군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도내에 드높이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향후 강원도민체육대회의 모범 답안이 되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하나로 결집된 의지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올 해도 횡성군의회는 군민들의 곁에서 군민들의 꿈과 동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 꿈과 소망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2일
횡성군의회의장  이 대 균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