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청 지능범죄수사대, 관급 공사 수주비리 의혹 관련 강도 높은 조사 벌여

강원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5일 전정환 정선군수에 대해 관급 공사 수주비리 의혹과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를 벌였다.

전 군수는 정선군이 발주한 관급 공사 수주비리 의록을 받고 있는 가운데 수천만원 상당의 업무 추진비 등을 임의로 사용한 혐의(업무상 횡령 등)도 받고 있다.

 

이에 앞서 전 군수는 지난해 9월 21일에도 이번 사건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경찰에 따르면 전 군수는 특가법상 알선 수재 혐의로 구속기소 된 건설 브로커 김모(62)씨의 알선수재를 묵인한 점과 이를 방조했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건설 브로커 김씨가 지난해 6.4지방선거 당시 전 군수의 선거를 도운 측근으로 알려지면서 전 군수에 대한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이는 건설 브로커 김씨가 정선군이 발주한 공사를 수주하거나 관급 자재를 납품할 수 있게 해 주겠다며 10여 명의 건설업자로부터 거약을 받은 혐의로 지난해 6월 구속됐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전 군수의 공모 여부 등에 대한 조사와 전.현직 공무원과 공사 업자 등 50여 명을 차례로 소환, 강도 높은 조사를 벌였다.

경찰은 최근에도 10여 명의 전.현직 공무원들을 줄줄이 소환해 조사를 펼친 가운데 전 군수의 공모 여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