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제1회 바다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동해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유상준)은 제22회 바다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동해시 소재 묵호등대에서 ‘바다사랑 어린이 사생대회’를 오는 27일(토)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해양 꿈나무인 어린이에게 등대를 통해 바다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유치부 및 초등부 약 200여 명이 참석한다.

참가접수는 선착순으로 동해지방해양수산청 누리집(http://donghae.mof.go.kr)의 안내에 따라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hoon0107@korea.kr) 또는 FAX(033-520-6270)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페이스페인팅, 버블·풍선 이벤트, 어쿠스틱 밴드 공연, 보물찾기 등 어린이 중심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는 △대상(1명) 장학금 30만원 및 상장 △최우수상(2명) 장학금 10만원 및 상장 △우수상(10명) 장학금 5만원 및 상장 △장려상(20명) 장학금 3만원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6월 2일 동해지방해양수산청 대회의실에서 시행된다.

유상준 동해지방해양수산청장은 “등대가 해양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는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개발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해양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