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창군은 오는 25일 평창군청 올림픽홍보관 앞 주차장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종 종각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심재국 평창군수, 유인환 평창군의회 의장, 이욱환 평창문화원장 및 대종건립추진위원회, 종각건립 자문위원회, 지역 주민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기공식으로 올림픽의 성공 개최 염원과 문화올림픽 실현을 위해 건립되는 대종의 종각 공사를 착공하면서, 전통적인 지경다지기를 통해 종각이 튼튼하고 오래가기를 기원하고 올림픽 붐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종은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화고 문화올림픽 실현과 대회 이후 올림픽 문화유산으로 남겨 관광자원화 및 군민화합의 의미를 담게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상징하는 대종의 무게 2,018관(약7.5톤), 종의 높이는 2.8m, 직경1.6m, 종각 면적은 18.72평(61.89㎡), 배흘림기둥, 주심포양식, 팔작지붕으로 건립하게 된다.

심재국 군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종을 건립 하는 것에는 군민들이 보내준 성원이 보태졌으니 명실상부한 평창군민의 정성이 담긴 종이라 할 수 있겠다”며 “올림픽 성공개최의 의미를 담고 올림픽 이후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유산을 만드는 사업인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