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모집

▲ <사진>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2300만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단구로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된 곳이다. 정동진 썬크루주주차장 ~ 심곡항 사이 약 2.86㎞ 탐방로가 조성되어 바다를 향해 부채를 펼쳐놓은 듯한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강원 강릉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관광·문향·예향의 도시를 널리 홍보하고, 강릉시 공식 SNS를 통해 시정 소식과 행사 등을 공유해 시민과 함께 소통할 ‘제6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모집일 현재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SNS 활동 중인 만 19세 이상인 사람과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및 편집활용이 가능한 내국인 또는 언어소통이 가능한 국내 거주 외국인이며, 모집인원은 30명 이내로 6월 7일까지 이메일(gongbo12@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동계올림픽을 대비한 외국어 가능자(영어, 중국어, 일어) 3명도 선발해 각국의 언어를 통해 강릉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내년 6월말까지 활동할 SNS 서포터즈에게는 원고료 및 활동비가 지원되며, 강릉시 SNS 서포터즈증 및 명함 발급, 팸투어 실시, 서포터즈 간담회 개최, 연말 우수 활동자 표창 및 서포터즈 사진전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최종 합격자는 6월 16일 개별통지 및 강릉시 SNS를 통해 공지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릉시 공보관실 정책홍보부서(☎033-640-5034, 5105)로 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에 모집하는 서포터즈는 2018동계올림픽 홍보활동의 주역이 될 것이며, 시정 홍보에도 앞장설 수 있는 지원자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