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전인적 성장.발달 등 마을공동체 환경 조성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 제공 기대

 

강원도 삼척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혜경.사진)은 '행복공감 삼척마을선생님 위촉식'을 18일 오후 3시 삼척쏠비치 아리스토텔레스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위촉식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환경 조성과 마을선생님 활동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마을선생님에게는 긍지와 보람을, 학생들에게는 애향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위촉식에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이혜경 삼척교육장, 본지 정의한 대표, 김양호 삼척시장, 정진권 삼척시의장, 삼척시 평생교육 관계자, 교육과정 업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이혜경 교육장은 "행복공감 삼척마을선생님 위촉으로 인해 지역 교육에 대한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며 "위촉장 수여를 통한 마을선생님들의 자긍심으로 관내 학생들에게 참된 인성 교육의 질이 높게 평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위촉식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개회사, 삼척마을선생님 위촉장 수여, 민병희 도교육감 격려사, 김양호 삼척시장 축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본지 정의한 대표도 삼척마을선생님 위촉장을 수여 받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