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000여 세대의 대규모 브랜드타운 형성

▲ 강원 '동해 코아루 더스카이' 광역도.

택지지구와 같은 생활인프라에 주거여건,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면 그 주거 가치는 어떨까?

대규모 브랜드타운은 생활 편의성 등 주거환경에서 일반주거단지 대비 뛰어나 택지지구와 유사한 주거지역이라 할 수 있다. 또 교통망이나 생활편의시설도 우선적으로 확충 될 수 있어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이런 이유로 지역 내 브랜드타운은 신흥주거지역으로 각광받는다. 신흥주거지역은 랜드마크급으로 인지되면서 주거가치도 높아 지역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리딩 지역으로 기대된다. 이 지역은 경기가 불황일 때에도 비교적 안정적인 가격을 유지한다. 게다가 택지개발촉진법 폐지로 공공택지 공급이 중단되면서 택지지구급 프리미엄을 누리는 브랜드타운에 대한 인기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파트 노후도가 높은 지방 도시는 신규 대규모 주거여건에 대한 니즈가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강원도 동해시 북평권역에는 그 동안 없었던 메머드급 브랜드타운 형성으로 그 일대는 물론 인근 지역 수요자들까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동해시는 기존 산업시설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면서 환동해 경제권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연 1억명 이상이 방문하는 최고의 해양 관광레저도시를 조성예정이며, 동해역사•동해항 등을 통해 물류 및 여객 증가로 지역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동해시 북평권역 이도동에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오는 8월분양을 앞두고 있다.

동해시 이도동에는 현재 약 1,200여세대의 아파트를 비롯해 ‘동해 아이파크’, ‘동해 이도동 서희 스타힐스’가 들어서 있으며 오는 8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까지 합쳐 약 3,000여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북평권 이도동의 브랜드타운은 동해시는 물론 강원지역 수요자들에게까지 기대감이 높다”며 “이곳은 시세 리딩지역으로 향후 지역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더할 것”이라고 했다.

단지 인근에는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도 잘 형성되어 있다. 동해시 명문 학교인 북평고, 광희중,고를 비롯해 북평초, 청운초, 북평여중, 북평중 등이 단지와 인접해 초, 중, 고교 원스톱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이들 명문학군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먼저 원어민이 가르치는 YBM영어커뮤니티를 운영할 예정이며, 부모와 자녀를 배려한 맘스스테이션(스쿨버스존), 통학버스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7번 국도와 가까워 삼척,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지난해 동해고속도로가 개통돼 속초~삼척의 접근성도 높아졌다.
교통망 확충에 집중하고 있는 강원 지역은 이미 지난달 30일 서울~양양 간 150.2㎞를 잇는 '동서고속도로’가 착공 13년 만에 완전 개통하면서 광역 교통망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지난 26일에는 동해역 KTX 운행이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거쳐 확정됐다. 2018년 말 안인삼각선(남강릉 신호장~안인) 연결 공사가 완료되면 동해역까지 열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제천~삼척간 ITX철도사업도 강원권 주요 핵심사업으로 정해지면서 사업이 가속화 될 예정이다. ITX철도사업은 기존 제천~영월~태백~삼척(114.1㎞) 구간을 복선전철로 개량해 고속열차를 투입하는 사업으로 강원 남부권의 경기활성화와 접근성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개발호재와 브랜드타운이 가지는 영향력으로 더욱 뛰어난 생활인프라를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토지신탁 시행사업으로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83-1 일원에 공급되며, 전용면적 75~84㎡, 공급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 동, 총 502세대로 구성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효가동 214-1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 033-521-7787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