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 나 선거구 :사진 좌측부터 현 정정순(자유한국당) 의원, 한동수(자유한국당) 의원, 이광우(무소속) 의원, 김상민(자유한국당) 근덕초 총동문회 사무총장, 민동선(무소속) 삼척시연합번영회장>

내년 6.13 지방선거에 출마할 삼척 지역 기초의원 출마예상자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현재 강원 삼척 지역은 가 선거구와 나 선거구를 포함해 총 10여 명의 후보가 출마를 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역 의원에 도전하는 새내기 인물들은 일부 과거에도 시의원에 출마해 고배를 마셨으나 이번 지선에서는 전력투구를 할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가 선거구(도계.하장.신기.미로.성내.남양동)는 현 권정복(자유한국당), 최승국(무소속) 의원이 2선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김희창(더민주) 그린골프장 대표, 박동일(더민주) 삼척시탁구협회장, 김광태(자유한국당) 도계읍체육회장, 김창동(무소속) 풍년농장 대표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나 선거구(원덕.가곡.노곡.근덕.교동.정라동)는 현 정정순(자유한국당), 한동수(자유한국당), 이광우(무소속) 의원이 나서게되며 이에 김상민(자유한국당) 근덕초 총문회문회 사무총장, 민동선(무소속) 삼척시연합번영회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 추석이 끝난 뒤 내년 지선에 나설 기초의원 출마자들은 표심 다지기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며 각 당에서는 영입에 대해 일부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무소속이 현저히 적은 탓에 당적은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