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에서는 오는 20일 금요일부터 22일 일요일까지 다양한 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먼저, 제2회 태백시장기 볼링대회가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태백볼링장에서 개최되고, 21일(토)에는 제18회 태백시장배 족구대회와 2017 태백시민 산소길 걷기대회가 각각 고원1구장과 연화산 유원지에서 개최된다.

태백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태백시 볼링협회가 주관하는 제2회 태백시장기 볼링대회에는 140여 명이 참가해 개인전과 단체전을 펼칠 예정이며, 태백시 족구협회가 주관하는 제18회 태백시장배 족구대회에는 300여 명의 족구 동호인이 참여한다.

또, 태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17 태백시민 산소길 걷기대회가 태백시 산악협회 주관으로 21일(토) 오전 10시부터 연화산 유원지에서 개최된다.

연화산 둘레길은 왕복 12㎞에 총 4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완만한 경사로 이어져 있어 가족 단위로 참여하기 좋은 코스로 알려져 있다.

산소길 걷기대회에 사전 신청은 없으며, 당일 대회 시작 시간 전까지 연화산 유원지 주차장으로 가면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말 개최되는 다양한 생활체육 대회에 많은 시민과 동호인들이 참여해 마음껏 기량도 겨루고 친목과 가족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