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 복리증진 및 현안 해결 앞장 높이 평가 받아

 

강원 원주시의회 김명숙(사진) 의원이 내일(25일) 오후 3시 국회의사당 본청에서모범적인 의정활동 및 공약이행률 우수의원 의정 대상 부문 '2017 대한민국 탑리더스大賞'을 수상한다.

대한뉴스신문과 2017 코리아 탑리더스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뉴스, 코리아뉴스, 크리에이티브코리아, 클로벌뉴스통신 등이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탑리더스大賞은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발전에 혁신적인 공헌을 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국내외로 널리 알리는데 귀감이 되는 리더들을 선정한다.

김 의원은 제7대 원주시의회 전반기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평소 교육과 환경문제, 여성과 아동의 안전,육아․보육, 문화예술, 시민건강 증진 등에 역점을 맞췄다.

또, 김 의원은 그동안 '원주시 출산장려금 및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5건의 조례발의, '원주시의회 북한인권법 제정 촉구 결의안'발의, '4차산업 혁명시대의 드론 산업에 대하여'등 19건의 5분 자유발언 및 '체육인재 육성방안' 등 5건의 시정질문 등을 통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과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등 지방의원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한편, 김 의원은 친환경적인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해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