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성∙편의성 두루 갖춘 입지에 올림픽특구지정 호재까지...미래가치 기대

 

지하 1층, 지상 11~20층, 7개 동, 전용 75~117㎡, 총 492가구

 

현대산업개발이 1일 강원 강릉시 송정동 산103번지 일원에서 ‘강릉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강릉 아이파크’는 지하 1층, 지상 11~20층, 7개 동, 전용 75~117㎡, 총 492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전용 75㎡ 100가구 △전용 81㎡ 19가구 △전용 84㎡ 330가구 △전용 101㎡ 3가구 △전용 105㎡ 32가구 △전용 117㎡ 8가구 규모다.

단지가 자리잡은 송정동 일원은 뛰어난 주거쾌적성 및 편의성은 물론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갖춰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게다가 강릉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강릉 아이파크는 송정해변, 남대천, 솔밭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인 데다, 평창올림픽특구 지정이라는 호재를 맞아 신흥주거중심이 될 송정동의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이라며 “특히, 최대 7베이까지 적용하는 등 실제 생활하며 만족도를 높여줄 다양한 설계까지 고려해 가치와 만족도 등 입주 후 더욱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4베이 위주 구성에 최대 7베이까지...광폭설계 눈길
부분임대 가능한 복합세대형 평면도 도입해 주거만족도 높인다!

 

 

강릉아이파크의 최대 장점은 뛰어난 내부설계다. 일단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4베이∙판상형 위주로 설계하되 면적과 타입에 따른 특장점을 적용했다.

주요타입의 특화설계를 살펴보면, 우선 전용 75㎡형의 경우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으로 구성되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다목적공간도 제공된다. 드레스룸 및 팬트리로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전용 84㎡A형 역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구성되며 다목적공간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넓은 드레스룸으로 마스터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 101㎡형과 전용 117㎡형은 1가구 2세대 거주가 가능한 복합세대형 특화설계까지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 개별 현관까지 갖춰 완벽하게 분리된 생활이 가능해 두 세대 이상 함께 거주하는 대가족이 사생활침해 없이 생활이 가능한 것은 물론 분리된 공간을 임대상품으로 활용, 수익창출도 가능하다.

특히, 최상층인 전용 101㎡(총 3가구)는 5베이 광폭설계가 적용되며, 이 중 2가구에는 최상층의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공간도 제공된다. 또 전용 117㎡형은 7베이 광폭설계까지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송정해변 해안선 경계 철책 제거∙평창올림픽특구 효과 송정동 미래가치도 높아
12월 KTX 강릉역 개통 시 수도권 접근성도 대폭 개선, 세컨하우스로도 제격

 

살기 좋은 입지도 장점이다. 단지 동측으로 송정해변이 위치하고, 남측으로는 체육공원이 조성된 남대천이 자리잡아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특히, 송정해변은 지난 9월 말 그동안 해안가를 따라 자리 잡던 ‘군부대 해안 경계철책’을 제거하며 쾌적성 및 미래가치를 더욱 높였다. 송정해변은 소나무 숲이 잘 조성돼 있어 피서객은 물론 관광객, 시민의 인기가 매우 높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해안가 철책으로 인해 개발에 한계가 있었던 만큼 철책 제거를 통해 해안 관광지 연계발전 및 일대 개발의 기폭제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게다가 송정해변을 중심으로 한 송정동 일원은 평창올림픽특구로 지정돼 ‘녹색비즈니스∙해양휴양지구’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특구 조성에 따라 배후수요가 확대되면 주변 주거시설 및 생활편의시설이 확충돼 향후 강릉 동부권을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의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는 도보권 내에 동명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등하교가 쉽고, 동명중학교, 경포고등학교도 인접하다. 주변으로 이마트 등 대형유통매장과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안목해변, 안목항 커피거리, 경포호, 경포해수욕장 등 강릉시 주요 관광지 접근성도 뛰어나다.

교통여건도 좋다. 경강로를 통해 7번 국도 진입이 편리해 강릉시는 물론 속초, 동해 등 인접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연말 개통을 앞둔 KTX 강릉역도 가까워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한편, ‘강릉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159-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10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566-7550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