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개 프로그램 전개와 연66,800여명 수련관·공부방 이용

14일 운영위원회서 주요사업 활동사항 총괄 보고 및 의견수렴

강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덕진. 이하 홍청수)은 14일 수련관 회의실에서 허대영 춘천YMCA 부이사장, 유홍태·이영욱 홍천관내 초·중등 교장협의회장, 전상범 홍천향교청년유도회 부회장, 박문영 한국학원총연합회 홍천군분회장, 정윤선 홍천군청 주민복지과장, 최은영(홍천여고·2) 홍청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4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홍청수는 활동사항과 사업결과를 총괄 보고하는 등 위탁운영 2기까지는 수련관 운영 안정화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기반구축 시기였다면 3기(2017~2019년)의 시작인 올해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사회 연계활동 활성화를 다진 한 해였다고 밝혔다.

2017년에 홍청수를 초·중·고생 50,800여명과 대학생과 일반인이 2,000여명으로 총52,800여명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남면·내면·서석·두촌면 공부방은 14,000여명이 활용했다.

또, 바우처사업, 무궁화리더십캠프,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공부방 등 16개 프로그램과 공모사업으로 지역교육네트워크 꿈이음, 지역특성화사업 내고장 홍천사랑교육, 홍천청소년진로체험센터, 지도자역량강화사업의 4개 프로그램 등 20개 프로그램과 세부적 100여개의 프로그램을 전개됐다.
 
허대영 운영위원장은 “올 한해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홍천 청소년들을 위해 관장 및 교육지도사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더욱 왕성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보태고 격려해주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전상범 위원은 “홍청수의 프로그램 기획력과 공모사업이 돋보이고 지도사들의 열정으로 홍천청소년들이 다양한 교육복지 혜택과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에 응원을 보낸다”며 “새해에도 향토에 대한 애정과 인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신경을 써달라”고 의견을 피력했다.

홍청수 운영위원회는 수련관 및 지역사회 청소년 건전육성 활성화를 위한 자문과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의 청소년 유관기관 및 전문가로 구성되어 회의를 전개하고 있다.

신덕진 관장은 “위원들의 협조와 자문으로 해마다 발전되는 많은 활동과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하고 “새해에는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홍천 청소년들이 더욱 밝은 모습으로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