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당 내부 관계자들... '여론 조작으로 내년 지방선거 망친다' 밝혀

최근 강원 동해.삼척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전화 여론조사'가 누구에 의해 시작됐는지 여.야당 내부에서 큰 화두가 되고 있다.

이번 전화 여론조사로 인해 각 당 내부에서는 '누구와 연관된 전화 여론조사냐?'며 이에 대해 최초 시작자를 찾으려는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전화 여론조사의 경우 일반 시민들은 큰 관심을 보이고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지만, 결과 발표 후 이러한 여론 수치로 인한 예비 후보자들의 피해도 만만치 않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A당 관계자는 "항목별로 선듯 이해가 가지 않는 질문들이 대부분이다"며 "누구를 위한 여론 조사인지 가늠이 가지 않는다"며 내년 지방선거의 혼탁성을 우려했다.

또, B당 관계자는 "이번 전화 여론조사가 시작되면서 또 다른 적폐세력이 그들의 이권을 유지하기 위해 여론조사가 시작되는 것 같다"며 "한 두푼 하지 않는 여론조사가 진행되면서 이는 누군가 자금을 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특히, 전화 여론조사를 받은 시민들도 공정한 여론조사가 아닌 것 같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삼척시민 C(남양동)씨는 "매번 선거때마다 받기 싫은 여론조사 전화도 그렇지만 이런 무의미한 것들로 시민들을 농락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삼척시민 D(교동)씨도 "투표권을 가진 시민들이 허구헌날 적폐세력들을 위한 도구로 보이냐"며 "이런 행위들은 적폐세력들이 만든 부로 인해 또 다른 적폐세력을 키우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혀를 내둘렀다.

이어 "내년 지방선거에서는 적폐로 부를 축적한 사람들이 지역사회에 계속 영향력을 유지하는 것은 막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내년 지방선거를 6개월 여 남겨둔 시점에서 선거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여론조사 결과 보도가 특정 후보자에 대해 과장되거나 왜곡된 기사가 나올 경우 자칫 여론을 흔들어 놓을 수 있는 중요한 사항으로 나타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