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 아침의 붉은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로운 다짐과 희망으로 출발하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군민 모두가 행복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군민을 위한 열린 의정으로 정선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고자 희망과 열정을 가지고 시작한 제7대 정선군의회도 금년으로 마무리 시점에 있습니다.

지난해 정선군의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과 예산안 심사 및 공유 재산관리계획, 조례안 심사 등 의회 본연의 기능인 감시와 견제 기능을 강화하는 대의기관으로써의 역할에 충실하였습니다.

또한, 지난해 2회에 걸쳐 8일간의 일정으로 군관내 주요사업장 57개소에 대한 현장확인 활동을 통하여 시공상의 문제점 및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을 적극 전개 하였습니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 하여 올림픽 참여 붐 조성과 사후관리방안에 대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등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아울러, 농촌지역과 폐광지역이 서로 어우러져 군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군민 중심의 신뢰받는 열린 의회를 위하여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2018년 한해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두 번의 실패와 두 번의 눈물을 흘리면서 유치한 2018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동료 의원님들을 비롯한 군민여러분들과 함께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최고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 감소 문제,  정선군립병원 활성화방안을 비롯하여, 폐광지역이   웃음꽃 피고 살아보고 싶은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지원방안과,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을 통하여 제기된 시설물 사후관리 활용방안에 대하여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나갈 것입니다.

2018년 새해에도 모든 일들에 대하여는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헤쳐 나가 좋은 성과로 도출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집행부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민을 위한 모든 현안사항에 대하여는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합리적인 방안을 강구 대처해 나감으로써 군민들이 더 행복하고, 더 살아 보고 싶은 정선군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군민을 위하여 가마메는 역할을 충실히 하여 군민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1월

정선군의회의장 김옥휘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