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맑은환경.산들ENG 삼척향토장학금 기탁

강원 삼척시 관내 2개 업체가 지난 29일(월) 삼척시청을 방문,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 해맑은 환경(대표 김금선)은 지난 29일 삼척시청을 방문, 김양호 삼척시장에게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삼척향토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관내 청소,방역용역업체인 해맑은 환경(대표 김금선)은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을 당부해달라고 했다.

▲ 산들ENG(대표 황석운)는 지난 29일 삼척시청을 방문, 김양호 삼척시장에게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삼척향토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같은 날 산림사업 설계.감리회사인 산들ENG(대표 황석운)에서도 200만원을 삼척시에 기탁하며, 삼척 발전을 위한 젊은 인재 육성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처럼 지역 업체들이 솔선수범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나서는 모습에 시민들과 공무원들의 찬사도 이어지고 있다.

삼척시청 공무원 A씨는 "지역에 몸담고 있는 지역업체들이 후배와 인재 양성에 힘 써달라는 모습에 공무원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해맑은 환경과 산들ENG는 향토 기업으로 지역에서 발주되는 공사.용역과 관련 정확한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