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경제살리기 일환 20개 사업 100억 이상 확보 목표

▲ 사진=강원 태백시청 전경.

강원 태백시가 1부서 1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해 올해 총 20개 사업 100억 이상의 국․도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일재 부시장은 지난 19일(월) ‘2018 열린혁신 부서별 중점 실천과제 보고회’ 에서 “금년도 각종 공모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시기를 일실치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각 부서장 책임 하에 국․도비를 적극 확보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태백시는 금년에 추진 가능한 80여개의 공모사업을 사전 조사해 지난 19일(월) 전 부서에 통보했다.

또 이에 앞선 지난해 11월에는 ‘태백시 공모사업 관리규정’을, 올해 1월에는 ‘태백시 공무원 인센티브제 운영 규정’을 발령하여 2018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추진․관리체계 확립에 나선 바 있다.

이와 함께 공모사업 컨설팅 비용 1억 원, 공모사업 관련 부서별 담당공무원 능력함양 연찬회 비용 4천4백만 원, 국․도비 확보 우수 공무원 인센티브 예산 2천만 원을 당초예산에 확보하여 올해 공모사업 대응 및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

특히, 유공 공무원에 대해 최소 30만원(국․도비 5천만 원 이상 확보 시)에서 최대 1천만 원(국․도비 1천억 원 이상 확보 시)까지의 포상금과 정부포상 추천 우대, 성과상여금 A등급 이상 등의 파격적 인센티브 지급 계획은 각 부서에 효과적인 자극제가 될 전망이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해 공모사업으로 장성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총 23개 사업 184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한 바 있다.
 
금년에도 태백시는 1부서 1공모사업 추진 원칙 하에 ▴공모사업 신청 및 계획 등 작성기법 컨설팅 지원 ▴부서별 선정 공모과제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기관 위탁 연찬회 실시▴공모사업 관리규정 이행 철저▴주기적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등을 통해 금년도 시가 목표한 국․도비 100억 이상 확보에 총력 매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