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관 효율적 시스템 운영 및 지역연계 ‘최선’

강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차현숙)은 지난 27일 수련관 내 프로그램실에서 2008년 제1차 시설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설운영위원회(위원장 허대영. 춘천 YMCA부이사장)는 홍천청소년수련관 및 지역사회 청소년 건전육성 활성화를 위한 자문과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의 청소년유관기관 및 전문가 등 13명으로 구성되어 매 분기별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 날 회의는 금년 1월 새로이 취임한 차현숙 관장은 “홍천 청소년에게 꿈과 사랑을 줄 수 있는 비전과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균형있는 성장 지원 등 5대 목표를 설정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며 “수련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지도자들의 역량강화와 청소년 회원 지도력 및 지역연계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2018년도의 총괄 사업계획 및 안내와 1/4분기 사업결과, 2/4분기 사업계획 등으로 의견을 나누었다.

이영욱 위원(홍천관내 중등교장협의회장)은 “중등학교의 교내 프로그램과 중복된 프로그램에 대해 심도있는 검토와 함께 학생들의 교외활동은 학교와 연계된 프로그램일 때만이 생활기록부에 등록되는 만큼 각 학교와의 협조사항을 잘 점검해달라”고 말했다.

전상범 위원(동창문화연구소장)은 “홍천청소년수련관의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도움되는 워낙 많은 세부적 프로그램이 전개되고 있는 만큼 좀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결과 기록물과 학생들의 이름 등이 자료화되어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을 살펴달라”고 요청했다.

최창호 위원(홍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취합과 지역 유관기관단체와의 연계 지원협조 등을 통해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살펴보았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허대영 위원장은 “열정적인 위원님들과 함께하는 만큼 금년에도 수련관의 설립취지와 목적에 맞는 건강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모두 많은 관심과 노력을 다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