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전 5시 39분 부산 동래구의 한 아파트 거실에서 발생한 화재로 안방에서 잠을 자던 일가족 4명이 사망했다.<사진=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잠을 자던 일가족 4명이 연기에 질식해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29일 오전 5시 42분께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있는 한 아파트 1층 안방 입구 거실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안방에서 잠을 자던 박모(45) 씨와 박 씨의 아들 3명(13살, 11살, 8살)이 숨졌으며, 2명은 안방 침대에, 2명은 안방 바닥에 반듯하게 누운 채 숨져 있었다.

경찰은 이들이 대피하려 한 흔적이 없는 것으로 미뤄 불이 난 사실을 모르고 자고 있다가 안방으로 흘러들어온 유독가스에 질식해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불은 거실과 안방, 작은 방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1천만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오전 5시 54분께 진화됐다. 

불이 나자 아파트 화재경보기가 울렸고, 아파트 4층에 사는 주민이 “1층에서 연기가 나고 타는 냄새가 난다”며 119에 신고했다. 

주민들은 박 씨 집 방범창을 뜯고 일가족을 구조하려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 씨의 부인은 화재 당시 인근 모친 집에 있어서 화를 면했지만 화재 소식을 듣고 집에 도착한 후 실신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한편, 소방당국과 경찰은 안방 입구 거실에 쌓여 있던 책과 신문지 등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화재현장을 정밀 감식하는 등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