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군번영회(회장 전명준)가 삼척을 찾아 문화 관광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홍천군번영회는 지난 9일 삼척 맹방유채꽃축제 현장과 일원의 관광지를 방문 체험하는 문화탐방을 개최했다.

‘소통과 변화로 하나되는 홍천’의 슬로건으로 삼척의 축제 조성과정과 지역상권의 연계 및 소통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해상케이블카와 해양레일바이크 체험여행지를 방문, 지역의 여론 등과 관광객이 끼치는 영향에 대해 관계자로부터의 설명과 함께 직접 체험하고 확인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홍천군번영회원들은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며 홍천의 축제와 관광자원이 지역의 상권에 도움이 되기 위한 여러 방안의 의견들을 나누며, 홍천의 관광자원 발전방향에 대해 더욱 애정과 관심을 갖고 노력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 2018년 최고의 인기상승을 누리고 있는 강원 삼척해상케이블카.

전명준 회장은 “문화탐방을 통해 회원들의 소통 및 화합과 함께 지역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라면서 “해마다 지역마다 각기 다른 특색과 정책들을 회원들이 직접 확인하고 느끼며, 지역의 맡은바 자리에서 경제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밀알이 되는 계기가 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번영회는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건의 및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군부대 및 각 사회단체와의 간담회 등을 수시 주최․주관하는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