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같지 않은 시민들... "정치가 직업은 아니잖느냐" 질타 목소리 높아

오는 6.13지방선거 삼척시장.도.시의원선거에서 자유한국당 경선을 치른 예비후보자들이 등급을 낮춰 출마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는 소문이 무성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삼척시장 경선에서 탈락한 일부 예비후보들이 '백의종군'을 밝히면서 지역을 위한 올곧은 소리를 발표한 가운데, 경선 과정 자체를 부정하는 일부 예비후보들의 '반란'이 일면서 시민들의 눈총이 따가워 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경선 과정은 이미 도당 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의 '공정한 경선을 위한 예비후보들의 동의'를 얻었던 가운데 이를 무시하고 일부 예비후보들의 독단적인 행태가 나타나면서 시민들의 눈총이 따가워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삼척시장 경선에서 탈락한 몇 후보들의 경우 삼척 교동 지역에서는 이미 '시.도의원' 출마설이 나돌면서 이를 부정하는 시민들과 수긍하는 시민들 사이에 불협화음도 나타나고 있다.

'시장이 아니면 시.도의원이라도 해야지'라는 구태에 경선 결과를 부정하는 예비후보들에 대해 시민은 "정치를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시민들을 돕는게 아니냐"며 "1년에 1억이상 벌 수 있는 직장이라고 생각하는 그들의 잘못된 정치가 지금 삼척을 폐쇄속에 이르게 만들었다"며 나무랐다.

또, 경선에 오른 일부 후보들에 대해 비난섞인 목소리를 나타내며 자신이 소속된 당의 후보를 비하하는 목소리도 나오면서 시민들은 "과연 이들이 진정 시민들을 위해 출마에 나선 것인지 의심이 된다"며 "나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어떻게 시민들의 속 내를 들어줄 수 있을지 섬뜩한 일이다"고 말했다.

최근 자유한국당 경선이 동해.삼척에서 치러지면서 이에 불만을 품고, 자신의 행태를 뒤돌아 보지 않는 예비후보들로 인해 소속당 관계자들도 어처구니가 없다는 목소리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이들이 과연 자신을 위해 선거에 나선 것인지, 아니면 지역과 시민을 위해 나선 것인지 경선을 치르면서 그들의 정치 마인드를 알게됐다"며 "소속 당을 비하하고 폄훼하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을 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여.야를 떠나 지역을 위한 인물이 있다면 타 당 소속의 인물도 영입하겠다고 도당 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이 밝힌 바 있다.

한편, 6.13지방선거가 두달 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선 과정에서 승복을 인정하지 않는 일부 예비후보들이 나타나면서 시민들은 "발등에 불 떨어진것도 아니고 시민을 우습게 아는 처사다"며 "이번 선거에서 시민을 위한 일꾼에 분명히 한 표를 던지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삼척시민들 사이에서도 "정치가 직업은 아니다"며 "적폐, 적폐하지 말고 본인 스스로가 공정한 과정에 불응한다는 것이 적폐가 아니냐"며 질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